내용요약 Z세대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에서 2월 4일까지 운영
선착순 20명에 AI 이미지로 만든 티셔츠 증정
LG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Z세대 체험공간 '그라운드220'에서 2월 4일까지 LG 그램 프로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 LG전자
LG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Z세대 체험공간 '그라운드220'에서 2월 4일까지 LG 그램 프로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 LG전자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LG전자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LG 그램 프로’의 AI 성능 체험공간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에서 오는 2월 4일까지 LG 그램 프로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LG 그램 프로는 AI 연산에 특화된 차세대 프로세서 인텔® 코어™ Ultra CPU를 탑재했다. AI로 사진을 분류하거나,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1초에 5장 이미지 제작이 가능하다.

방문객들은 LG 그램 프로·프로 360으로 AI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매일 선착순 20명에겐 직접 생성한 이미지로 꾸민 티셔츠를 증정한다.

노트북과 안드로이드/iOS 기기를 연결해 파일을 전송하고 화면을 공유하는 ‘AI 그램 링크’ 기능도 있다. 내가 만든 AI 이미지를 AI 그램 링크를 통해 스마트폰에 전송할 수 있다. 이 밖에 LG 그램 프로 360과 전용 펜을 활용한 드로잉 체험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편 LG전자는 그램 프로 체험공간에서 오는 26~27일 ‘프로의 작업실’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를 초대해 토크 콘서트를 연다. 26일에는 유현준 건축가와 최재영 더퍼스트펭귄 대표, 27일에는 임경선 작가와 정종연 PD가 연사로 나선다. 참여 방법은 LG전자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나리 기자

키워드

#LG전자 #그램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