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탑승예약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
특별한 AI 인증샷 프로그램 'AI 프로필 in 롯데월드'도 눈길
알찬 할인 혜택도 가득
인기 어트랙션 혜성특급. /롯데월드 제공
인기 어트랙션 혜성특급. /롯데월드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어느덧 겨울방학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남은 방학을 신나고 알차게 보내는데 롯데월드 어드벤처 만한 곳이 없다. 남들보다 한발 빠르고 스마트하게 인기 어트랙션을 공략하는 비법은 물론 재미있는 체험과 스페셜한 인증샷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100% 즐길 수 있는 3가지 '꿀팁'을 소개한다.

한시가 아까운 겨울방학 대기시간을 줄여줄 롯데월드 어드벤처 인기 어트랙션 공략 비법이 있다. 바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최고 인기 어트랙션 '혜성특급'을 줄을 서지 않고 탑승할 수 있는 '탑승예약제'를 시행하는 것이다. 탑승예약제는 각 어트랙션의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탑승을 예약한 후 예약 시간에 맞춰 어트랙션을 이용하는 제도다.

혜성특급 탑승 예약 시간대는 총 3부로 나뉜다. 1부 오전 10시, 2부 오후 1시, 3부 오후 5시에 예약할 수 있다. 넓은 파크 내에서 효율적으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인기 어트랙션 '후렌치레볼루션'과 '스페인해적선'도 혜성특급과 동일한 시간대에 예약할 수 있으니 알찬 하루를 계획하고 싶다면 탑승예약제를 적극 활용해 보자.

혜성특급 탑승예약제 시행. /롯데월드 제공
혜성특급 탑승예약제 시행.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혼자서도 효율적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어트랙션에 빈자리가 발생한 경우 1인 손님의 탑승을 돕는 '싱글라이더' 제도가 어트랙션 8종(신밧드의모험·스페인해적선·후렌치레볼루션·범퍼카·파라오의분노·풍선비행·번지드롭·회전그네)을 대상으로 시행 중이기 때문이다. 일행 없이 홀로 탑승을 원한다면 싱글라이더 별도 대기 줄에서 대기해 빈자리가 발생했을 경우 먼저 탑승할 수 있다. 나 홀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즐길 계획이라면 싱글라이더를 이용해 자기 자신과 소중한 시간을 최대한 누려보자.

색다른 인증샷을 원한다면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특별한 인공지능(AI) 인증샷 프로그램 'AI 프로필 in 롯데월드'를 활용해 보자. 생성형 AI로 프로필을 만드는 애플리케이션 CARAT을 통해 자신의 셀카를 입력하면 해당 사진을 바탕으로 '드레스를 입고 매직캐슬 계단을 오르는 공주', '가든 스테이지 무대의 아이돌', '아이스링크 위 피겨 선수' 등으로 변신한 AI 프로필 사진 20장을 생성해 준다.

특히 2월 한 달 동안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5주년'을 기념해 풍선으로 가득한 어드벤처와 불꽃이 터지는 매직캐슬까지 현실에는 없는 콘셉트의 사진 2장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롯데월드 배경의 AI 프로필을 얻고자 한다면 인기 어트랙션 대기열 공간은 물론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상징적인 공간인 매직캐슬과 회전목마에 설치된 안내 사인물의 QR 코드로 접속하면 된다. AI 프로필 in 롯데월드는 29일까지 오직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특별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매직캐슬 35주년 기념 맵핑쇼. /롯데월드 제공
매직캐슬 35주년 기념 맵핑쇼.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의 핫 스폿 '매직캐슬'에서는 35주년을 맞아 관람객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포토존을 구성했다. 7일부터 매일 오후 6시에 매직캐슬 포토존에서 시그니처 포즈를 취하면 포즈에 맞춰 매직캐슬의 맵핑이 화려하게 변모한다. 로티와 로리가 모험에서 수집한 빛의 보석들이 발산되는 찰나의 순간을 담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개원 35주년 신규 매직캐슬 맵핑쇼 'Luminous Memories of the Magical World'도 진행 중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지난 35년간 지나온 모험의 시간들과 앞으로 계속될 환상의 여정을 담은 3D 맵핑쇼로 매일 오후 8시 40분에 진행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월 한 달간 알찬 겨울 방학을 위한 할인을 제공한다. 먼저 학생들의 겨울 나들이를 위해 진행하는 '이한치한 겨울방학' 할인 이벤트도 눈여겨 볼만하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원생까지 종합이용권이 38%까지 할인되며 매표 시 학생증, 청소년증 또는 재학증명서를 제시하면 된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든 교복을 입고 방문한 모든 고객은 3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월 한 달간 롯데월드 제휴 카드 소지자는 최대 50%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자세한 우대 혜택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