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품질관리 고도화를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적용
롯데건설 스마트 공사관리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 스마트 공사관리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제공=롯데건설)

[한스경제=문용균 기자]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모든 주택공사 현장에 스마트 공사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며 품질관리 향상에 나섰다.

6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 공사관리 시스템은 사용자 중심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통합적인 현장 관리가 가능하도록 최적화됐다. 또 실시간으로 공사작업 진행현황을 공유할 수 있으며, 주택공사 현장의 복잡한 공정관리와 세분화돼 공사가 진행 중인 세대별 옵션을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이 시스템은 롯데건설이 롯데정보통신, 채움솔루션과 함께 개발했으며 기존의 업무관리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인 ‘LENCIS(Lotte E&C Innovative Information System)’와 연동돼 시공현황 관리, 작업지시와 수행여부 확인 등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공유가 가능해 품질관리와 함께 생산성을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파트너사와도 실시간으로 시공현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포탈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 상무는 “이번 시스템은 최근의 화두인 건설현장 자동화를 위한 자료 확보에 매우 효율적인 도구로서 장점이 있다”며 “15일부터 실제 현장에서 운영 중이므로 개선사항을 반영해 효율적인 품질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문용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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