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연간 매출 1조241억원, 영업이익 745억원… 3년 연속 매출 1조원 달성
카카오게임즈 로고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로고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조241억원, 영업이익 74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0.8%, 57.7% 감소한 수치다. 다만 작년애도 연 매출 1조원을 넘어서며 3년 연속 매출 1조원대 기록을 썼다. 

4분기만 따로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2392억원, 영업이익은 57% 증가한 141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패스 오브 엑자일’ 등 라이브 게임에서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 성과와 영업비용 효율화가 전체 실적 반등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라이브 서비스 강화를 비롯해 주요 게임의 서비스 지역 확장, 글로벌 시장을 겨냥아킹한 신작 개발, 지속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등 산하 자회사와 국내외 유수 파트너사들과 PC온라인 및 모바일, 콘솔 등의 플랫폼과 장르 기반 게임을 선보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은 ‘아키에이지 워’는 대만, 일본, 동남아시아 등 9개국에, ‘에버소울’은 일본 지역에, ‘오딘: 발할라 라이징’ 북미유럽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롬(R.O.M)‘, 로그라이크 캐주얼 ‘Project V(가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 오더’, 서브컬쳐 육성 시뮬레이션 ‘Project C(가제)’ 등의 신작도 순차 공개한다.

PC온라인·콘솔 게임은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아키에이지2’ 등을 준비 중이다. 블록체인 온보딩 프로젝트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활용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캐주얼 육성 게임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콘텐츠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효율적인 운영을 넘어 생산성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수준 높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중장기적인 모멘텀을 갖춰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정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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