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라이엇 포지 신작,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업데이트, 컴투스 ‘크로니클’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어나이얼레이터’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어나이얼레이터’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어나이얼레이터’ 테마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어나이얼레이터’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종의 신규 캐릭터 ‘퀘이사(웬델 본)’와 ‘아이콘’이 추가됐으며 ‘베타 레이 빌’과 ‘글래디에이터’가 이용할 수 있는 유니폼이 공개됐다.

이와 함께 ‘베타 레이 빌’에 티어-4 승급·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업데이트하고, ‘글래디에이터’에 티어-4 승급과 신규 얼티밋 스킬, 스트라이커 스킬을 추가했다. ‘퀘이사(웬델 본)’와 ‘아이콘’에는 신규 각성 스킬을 선보였다.

또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성장 재료 획득량 증가 등의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 ‘성장 지원 미션’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티어-4 영웅 성장 지원’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캐릭터 강화 시스템인 ‘팀업 컬렉션’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테마를 추가했다.

◆ 라이엇 포지, 신작 크래프팅 RPG ‘밴들 이야기’ 출시

라이엇 게임즈는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신작 ‘밴들 이야기: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밴들 이야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래프팅 RPG ‘밴들 이야기’는 요들 마을 ‘밴들 시티’를 배경으로 흘러간다. 플레이어는 요들의 일원이 돼 혼란에 빠진 밴들 시티를 구하기 위해 LoL에 등장하는 요들 챔피언 △티모 △트리스타나 등과 퀘스트를 수행하고 아이템을 제작해야 한다.

‘밴들 이야기’는 닌텐도 스위치와 PC에서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으로 출시되며 각각 3만4000원, 4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레전드 영웅 ‘연희’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연희’를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연희’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자신과 팀의 화력을 극대화한다. 액티브 스킬 ‘종말의 영면’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히고 ‘영면’과 ‘비몽사몽’이란 디버프를 부여한다.

신규 콘텐츠 ‘펫 농장’도 추가됐다.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펫은 농장에 배치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일정 시간마다 ‘별의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신규 레전드 영웅 ‘권호’ △10401~11200 스테이지 추가 △레전드 영웅 소환권과 레전드 펫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던전 ‘이프리트’ 등이 업데이트됐다.

◆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비밀 작전: 노이어페라’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신규 콘텐츠 ‘비밀 작전: 노이어페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밀 작전’은 구간별 ‘항마력’에 맞춰 특정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콘텐츠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지역 ‘노이어페라’에서는 던전 임무 완료 시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 ‘상급 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단계에 따라 보상 획득량이 증가한다. 또한 던전 내 깜짝 등장하는 ‘나탈리아 수’를 만나면 ‘에픽 소울’, ‘오파츠 보조장비’, ‘유니크 카드’ 등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결투장’ 콘텐츠에서 ‘던파모바일 토너먼트 시즌1’ 대회를 개최한다. ‘토너먼트’는 유저 간 최강자를 가리는 플레이어간(PVP) 콘텐츠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 넥슨, 글로벌 대회 출전할 ‘FC 모바일’ 한국 대표 선발전 진행

넥슨은 ‘FC 모바일’의 글로벌 대회 ‘FC 프로 마스터즈’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FC 프로 마스터즈’는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리브랜딩 이후 개최되는 첫 글로벌 대회다. ‘FC 모바일’에서는 오는 4월 26일 한국, 중국, 일본의 국가별 대표 2명이 출전해 총 상금 3만 달러를 두고 자웅을 겨룬다. 한국 대표 선발전은 2월 22일부터 3월 24일까지 온라인, 오프라인을 병행하며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은 2월 22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되며, ‘어센틱 챌린지 모드’ 순위에 따라 총 256명을 선발한다. 오프라인 예선전은 3월 9일부터 17일까지 매주 주말 오전, 오후에 걸쳐 진행되며 각 예선 일자별 1위 8명이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한국 대표 2인이 결정된다. 

◆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소환수 ‘유니콘’ 업데이트

컴투스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신규 소환수 ‘유니콘’ 등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소환수 ‘유니콘’은 영물과 화신 중 하나로 변신할 수 있으며 각 속성별로 버전에 따른 성능을 낼 수 있다. 불 속성과 물 속성 유니콘은 영물 버전에선 서포터 소환수지만, 화신 버전에선 공격력이 증가해 딜러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조슈아의 책장’이 추가됐다. 이야기를 가진 소환수를 획득하면 진행할 수 있으며, 책장 안에서 제시되는 미션을 달성하면 각종 재화 및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던전 확장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던전을 확장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용자는 주간 던전·문파 던전·홍문 무투대회 3개 던전에서 2개 단계를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수량의 ‘백은 상자’, ‘암철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흑룡교 지하감옥’, ‘비탄의 설옥궁’, ‘잊혀진 무덤’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고, 이용자가 미리 설정한 우선 순위에 따라 보석을 장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신규 주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마운틴’은 태양신 미트라로 변신해 그란디스 지역에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즐기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콘텐츠다. 스토리모드 완료 시 주간 던전 입장이 가능하며 ‘미트라’ 전용 스킬을 사용해 보다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완료 시 대량의 경험치 보상과 ‘솔 에르다’와 ‘메이플 골드 주화’가 주어지며 메이플포인트 사용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맵 제작소’ 추가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맵 제작소’를 추가하고, 데저트킹덤의 마지막 콘텐츠인 ‘오시아스 티타임’을 업데이트 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맵 제작소는 이용자들이 직접 테일즈런너의 지형지물을 사용해 플레이 가능한 맵을 제작할 수 있는 컨텐츠다. 맵 제작소에서 이용자들은 맵의 크기, 주행로 뿐만 아니라 장애물, 수영 지형, 절벽 등 맵 메이커 기능을 통해 본인만의 맵을 편집할 수 있다.

아울러 내달 6일까지 데저트킹덤의 ‘오시아스 티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