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2M’이 대규모 업데이트 ‘크로니클 XII. 대성전, 에바의 수중정원’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2M’이 대규모 업데이트 ‘크로니클 XII. 대성전, 에바의 수중정원’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 엔씨 리니지2M, ‘크로니클 XII. 대성전, 에바의 수중정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자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크로니클 XII. 대성전, 에바의 수중정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바의 수중정원’은 88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한 신규 최상위 마스터 던전이다. 보스 ‘타뷸락스’가 등장하며 수룡들이 몰려오는 전용 이벤트 ‘수룡의 침략’이 발생한다.

‘레이피어’ 클래스도 리뉴얼 된다. 범위 내 적군에게 악몽 디버프를 부여하는 신화 스킬 ‘나이트메어’와 스턴 능력 강화를 비롯해 이동 방해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 스킬 ‘서든 러시’가 새롭게 추가된다. ‘블링크’, ‘블랙 페더’ 등의 기존 스킬도 개선됐다.

크로니클 업데이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넥슨, ‘히트2’ ‘EPISODE 2. 이계의 강자들’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EPISODE 2. 이계의 강자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부스팅 서버 시즌3를 시작하고 4월 24일까지 쾌속 성장을 지원한다. 하드코어 서버에서 마지막까지 생존한 캐릭터를 보유한 경우 부스팅 서버에서 연이어 플레이할 수 있고, 시즌 종료 후 기존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부스팅 서버에서는 ‘기간제 고대 클래스’, ‘기간제 고대 펫’, ‘영웅 장비 세트’ 등 기존 대비 강력해진 버프 효과와 보상을 제공한다.

크로스 인터 던전 ‘공허의 격전지’도 시즌2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보스 몬스터 ‘로드 아라운’을 비롯한 던전 개편을 적용했으며, 보스와 각종 몬스터 처치 시 상향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넥슨, ‘프라시아 전기’ ‘집행관’ 클래스 변경 지원 및 개선

넥슨은 자사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집행관’ 클래스를 개선하고 클래스 체인지(직업 변경)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 체인지 대상은 ‘집행관’으로 3월 6일까지 64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집행관’ 클래스로 계정당 1회 변경할 수 있다. 변경 시 보유한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 및 ‘아퀴룬’ 교체를 지원하며 ‘아퀴 체화’도 초기화돼 ‘집행관’ 능력치에 맞춰 새롭게 구성할 수 있다.

‘집행관’의 능력치를 강화하는 ‘집중 케어’도 진행했다. ‘집행관’의 세 가지 스킬 스탠스인 ‘수호’, ‘심판’, ‘헌신’에 신규 스킬 2종, ‘전설 아퀴룬’ 1종을 추가해 약점을 보완했다. 기존 스킬은 개편을 통해 생존, 사냥, 지원 등 스탠스별 고유 특색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렐름(서버) 단위 콘텐츠 ‘시간틈바귀’에 신규 지역 ‘망각의 고성’을 선보였다. ‘망각의 고성’은 ‘시간틈바귀 3지역’으로 75레벨부터 82레벨까지 총 9개의 사냥터로 구성되며, 사냥을 통해 ‘55레벨 전설 장비 파편’, ‘전설 등급 아퀴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시간틈바귀’ 지역에 신규 메인 에피소드와 ‘에테르 거신’도 추가했다. ‘에테르 거신’은 ‘시간틈바귀’ 지역의 최종 보스로, 80레벨 사냥터 ‘거신의 회당’에 등장한다. ‘에테르’로 형상화시킨 무기를 소환해 다양한 공격 패턴을 구사하며, 일정 주기마다 생성되는 ‘에테르 파편’은 파괴 시 보스의 광역 공격을 유도해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선사한다.

◆ 엔씨 블레이드 & 소울, 랭킹 이벤트 ‘소울 아레나 천상천하’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랭킹 이벤트 ‘소울 아레나 천상천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소울 아레나는 지정된 보스를 공략하고 순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로 3월 20일까지 게임 내 주법사에 있는 시공석을 조작해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4성 아가’를 공략해 공격력, 방어력 등을 올려주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5성 아가’ 보스 몬스터도 처음으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빠른 대응 전투로 보스를 상대해야 한다. 높은 난이도로 공략 시, 더 높은 순위에 등록되며 직업별로 10위까지 등재된 이용자에게는 특별 별호도 제공한다.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투혼의 증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순위에 따라 ‘투지의 증표’도 획득 가능하다. 투혼의 증표는 ‘금호의 신기 보물 항아리’와 ‘무왕 진화석 결정’, 투지의 증표는 ‘적황’ 별호 획득에 필요한 내단으로 각각 교환할 수 있다.

◆ 넥슨, ‘FC 모바일’ 가족 단위 리그 ‘명가의 탄생’ 티켓 오픈

넥슨은 일렉트로닉 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의 가족 단위 오픈리그 ‘명가의 탄생’ 입장권 판매를 오는 22일 오후 2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총 상금 10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명가의 탄생’은 ‘FC 모바일’을 즐기는 가족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픈리그로, 3월 2일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현장 관람 입장권은 약 250석을 오픈하며, 22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매치도 진행해 e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매치는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골을 넣는 것이 핵심인 ‘공격 모드’로 진행되며, 동일한 계정으로 가족끼리 번갈아 플레이에 참여한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