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컴투스 ‘BTS 쿠킹온’, SXSW 2024 참가…서머너즈 워 한일전 서울서 개최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콜라보
컴투스 ‘BTS 쿠킹온’이 세계 종합예술 축제 ‘SXSW 2024’ 참가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BTS 쿠킹온’이 세계 종합예술 축제 ‘SXSW 2024’ 참가한다./ 컴투스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컴투스 ‘BTS 쿠킹온’, 세계 종합예술 축제 ‘SXSW 2024’ 참가

컴투스는 신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 세계 최대 규모 종합 예술 축제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24(SXSW 2024)’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SXSW 2024’는 음악·영화 페스티벌과 컨퍼런스, 인터랙티브, 전시회 등이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예술 축제이다.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 예정인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를 여행하며 해당 지역의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내용의 게임이다.

‘BTS 쿠킹온’ 개발사인 그램퍼스는 SXSW 2024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한국공동관에 단독 부스로 참가해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스에서는 타이니탄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월과 이벤트, 선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본선 서울서 개최

컴투스는 서울에서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4)’의 본선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한일 슈퍼매치 2024’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한국과 일본 공식 라이벌 매치다.

본선은 서울 ‘상암 콜로세움’에서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오프라인 대회로 마련된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유저들을 위해 한국과 일본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일본어 전문 해설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이번 슈퍼매치에서 최종 승리하는 팀에게는 1만달러(1300만원), 각 팀 MVP에게는 각각 1000달러(130만원)씩의 상금이 수여된다.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1주년 이벤트 진행

컴투스가 자사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서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는 오는 5월 2일까지 미니게임, 특별 던전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빛과 어둠 속성 소환수 6종 중 1종을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선택 가능한 소환수는 유저 투표를 통해 결정된 ‘빛 속성 극지 여왕’, ‘손오공’, ‘오라클’, ‘어둠 속성 머메이드’, ‘마법검사’, ‘헬 레이디’다. 게임 진행 중에 획득한 ‘빛과 어둠의 기운’을 이용해서 참여할 수 있다.

미니게임 ‘코타의 대모험’도 추가했다. 캐릭터 ‘코타’를 조작해 몬스터와 보스를 처치하는 스테이지 진행 방식의 게임이며, 진행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랭킹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도 지급되며 새로운 탈 것인 마법공학 바이크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1주년 던전과 기념 필드 ‘축제의 섬’ 등도 업데이트됐다. 글로벌 1주년 던전은 ‘발명대회 우승을 향하여’ 이벤트 참여로 입장할 수 있으며 총 8종의 이벤트 던전으로 구성됐다. ‘축제의 섬’에선 몬스터 사냥 이벤트, 채광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규시즌 1주년 OST 공개

넥슨은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규시즌 오픈 1주년을 기념해 OST 플레이리스트와 이벤트 내용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플레이리스트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음원 9종과 신규 음원 1종을 더한 총 10곡으로 구성됐다. 이번 플레이리스트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정규시즌 오픈 1주년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기념 쿠폰 코드 입력 시 ‘스페셜 카트바디 박스 1탄’, ‘스페셜 코스튬 박스 1탄’, ‘트로피(10개)’를 선물한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1주년 기념 엠블럼’, ‘드리프트 구름 풍선(10개)’, ‘트로피(20개)’를 지급하고 게임 플레이 시 주어지는 ‘루찌’와 ‘RP’ 보상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넥슨은 개발자노트를 통해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포함한 3월 업데이트 계획과 여름까지의 개발 방향성도 공개했다. 3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만의 오리지널 트랙이 포함된 ‘노르테유’ 테마 신규 트랙 10종을 추가한다. 더불어 캐릭터 스킬 추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 채팅 영역 확장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 나온다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선보인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의 닌텐도 스위치 실물 패키지판을 선보이고 오는 8일부터 국내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데이브’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으로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이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선보였다.

넥슨은 닌텐도 e-샵의 다운로드 콘텐츠 형태에서 나아가 오는 5월 30일 닌텐도 스위치 실물 패키지로 ‘데이브 더 다이버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예약 판매는 오는 8일부터 온·오프라인의 각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패키지는 ‘데이브’ 게임 본편, 디지털 아트북,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콘텐츠 팩’으로 구성됐다. 예약 구매 특전으로 ‘특제 스티커 3장 세트’와 ‘데이브 더 다이버 스페셜·사운드 트랙’을 제공한다.

◆엔씨(NC) 'TL', 7일 라이브 방송…신규 던전 공개

엔씨소프트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L)’가 세 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

7일 저녁 8시 15분부터 TL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TL 라이브 방송에는 안종옥 PD와 이문섭 DD가 출연한다.

라이브 방송에선 ‘TL’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와 신규 던전을 포함한 업데이트 예정 사항을 공개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TL 변화 방향성도 설명한다.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작성하는 의견과 질문에도 답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TL 방송을 시청하며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방송 중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쿠폰을 게임에 입력해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 ‘TL’, 네 번째 OST ‘익스피리언스 더 솔리시움’ 발매

엔씨소프트가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의 네 번째 OST 앨범 ‘익스피리언스 더 솔리시움’을 발매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앨범에는 음악 29곡을 담겼다. 작년 12월 TL 론칭 기념 앨범을 시작으로 총 4개의 앨범을 발매해, 5시간 16분 분량의 고품질 OST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승리의 함성’은 스톤가드 공성전의 종료 BGM으로 공성전의 승리를 축하하기 위한 음악이다. 폴란드 작곡가 미하우 시엘레키(Michał Cielecki)가 작곡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전투 테마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차원의 벽 △사막의 추격자 △‘되살아난 악몽 테벤트 △전쟁의 북 등 주요 몬스터, 길드 전투, 공성전을 상징하는 음악으로 구성됐다.

이 앨범에는 엔씨사운드와 함께 미국, 독일, 폴란드 등 전 세계 다수의 뮤지션이 참여했다. 맥스 카메론(Max Cameron), 아마데우스 인뎃츠키(Amadeus Indetzki), 퀘스트로사운드(QUESTROSOUND), 미하우 시엘레키(Michał Cielecki)가 작곡 및 편곡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콜라보

넷마블은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네이버웹툰 ‘화산귀환’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영웅은 레전드 등급 ‘청명’, ‘백천, ‘유이설’, ‘윤종’, ‘조걸’, 등 5종이다. 넷마블은 웹툰 내 주요 캐릭터인 청명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스테이지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했다.

아울러 △신규 레전드 영웅 2종(노아, 제이크) △11201~12000 스테이지 추가 △일일던전 4종(금화던전 제외) 400단계까지 확장 △유니크, 레전드 영웅의 최대 레벨 70까지 확장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석만 해도 화산귀환 5종의 캐릭터 획득이 가능한 ‘화산귀환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화산귀환 영웅들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이벤트’ 역시 같은 기간 열린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