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3 시즌 0’에서 우승을 차지한 디플러스 기아 선수들이 트로피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놀부’ 송수안 선수, ‘칩스’ 정유찬 선수, ‘케이’ 이슬우 선수, ‘오살’ 고한빈 선수, ‘포리코’ 김시현 선수./ 크래프톤 제공
3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3 시즌 0’에서 우승을 차지한 디플러스 기아 선수들이 트로피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놀부’ 송수안 선수, ‘칩스’ 정유찬 선수, ‘케이’ 이슬우 선수, ‘오살’ 고한빈 선수, ‘포리코’ 김시현 선수./ 크래프톤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크래프톤 ‘PMPS 2024 시즌 0’, 디플러스 기아 우승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4(PMPS) 시즌 0’을 디플러스 기아의 우승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PMPS 2024 시즌 0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대회로 열렸다. 공식 파트너 10개 팀과 PMPS 2023 시즌 3의 성적을 토대로 선정된 6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출전했으며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가 진행됐다.

대회 1일차에는 젠지 e스포츠가 80포인트를 획득하며 선두로 치고 나갔다. 그러나 2일차 들어 디플러스 기아가 2개의 치킨과 함께 119포인트까지 점수를 끌어올리며 1위 자리에 올라섰다.

디플러스 기아는 대회 마지막 날에도 안정적인 운영과 폭발적인 교전력을 바탕으로 80포인트를 추가하며, 3일 간 4개 치킨, 총 199포인트를 누적하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이번 우승을 통해 디플러스 기아는 통산 5회의 PMPS 우승을 달성했다.

우승 팀인 디플러스 기아는 오는 4월 5일부터 7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2024 PMGO에 한국을 대표해 출전한다. 올해 신설된 PMGO는 총 상금 50만달러(6억6800만원) 규모의 국제 대회다.

◆컴투스 ‘낚시의 신’, 10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실시

컴투스는 자사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의 10주년 맞이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낚시의 신’은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2014년 출시했다. 컴투스는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월드 피쉬, 10주년 이벤트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는 참여만 하면 ‘진귀한 진주 상자 열쇠’ 100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 예약 페이지에 나와 있는 쿠폰으로 ‘황금 열쇠’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신이 초대한 친구 1명이 사전 예약을 완료하면 일반 액세서리 재료 상자 10개를 제공한다. 3명을 초대하면 산호 5개를 추가로 지급하고 24K 도금잔, 컵 받침 등의 10주년 기념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넥슨, 세계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 참가

넥슨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넥슨의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이번 행사에 ‘넥스페이스’ 프로젝트명으로 참가한다. 넥스페이스의 블록체인 설계를 담당하는 김정헌 전략 헤드가 나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 현실 경제의 접목’ 주제의 발표를 진행한다.

해당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N’의 진화된 경제모델에 관한 설명을 비롯해 이를 개발해 나가는 과정에서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 개발을 총괄하는 황재호 디렉터가 ‘캐릭터와 유머: 데이브 더 다이버의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오는 21일 등단한다. ‘데이브’의 다양한 게임 시스템을 유저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머러스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