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해 AI 기능 강화된 제품 선보일 것”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지난 4일부터 국내 소비자에게 배송되고 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지난 4일부터 국내 소비자에게 배송되고 있다. / 삼성전자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출시 사흘만에 판매량 1000대를 돌파한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지난 4일부터 국내 소비자에게 배송되기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가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000대를 돌파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과 건조가 한 번에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공간을 40%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세탁용량 25kg·건조용량 15kg의 국내 최대 용량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이다. 킹사이즈 이불 빨래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일체형 제품이면서도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을 통해 3kg 수준(셔츠 약 17장)의 세탁물은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만에 가능하다.

고성능 칩과 타이젠 OS를 기반으로 한 AI 허브도 눈에 띈다. 7형 와이드 터치스크린을 통해 세탁·건조 기능을 실행할 수 있고, 스마트싱스와 연결된 스마트 기기 제어나 멀티미디어 이용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 흥행을 시작으로 올해 ‘비스포크 제트 AI’, ‘비스포크 제트봇 AI’ 등 AI 기능이 강화된 제품을 선보이겠다”며 “‘AI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나리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삼성전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