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언리얼 엔진5로 개발중…PC∙콘솔 플랫폼으로 글로벌 출시 예정
신규 이미지 포함된 ‘크로노 오디세이’ 스팀 공식 페이지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엔픽셀의 자회사 크로노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좌- 크로노스튜디오 배봉건 대표, 우-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 내정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엔픽셀의 자회사 크로노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좌- 크로노스튜디오 배봉건 대표, 우-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 내정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엔픽셀 자회사 크로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오픈월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게임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중국, 러시아 제외) 판권을 획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PC·콘솔 라인업에 MMORPG 신작을 추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PC와 콘솔 플랫폼(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에 선보일 액션 MMORPG로 프리미엄 패키지 방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정교한 액션 연출이 대표적 특징이다. 언리얼 엔진 5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3D 실시간 렌더링 플랫폼이다. ‘나나이트’와 ‘루멘’ 등의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3D 그래픽 수준을 이전보다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지난해 5월 세계관과 배경 디자인이 담긴 공식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소니 공식 유튜브 채널과 자체 유튜브 채널에 동시 업로드 돼 도합 조회 수 450만회를 기록했다.

‘크로노 오디세이’의 신규 이미지와 공식 영상들을 담은 스팀(Steam) 공식 페이지도 정식 오픈했다. 이후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게임의 상세 정보를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 내정자는 “개발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크로노 오디세이’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확장 및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봉건 크로노스튜디오 대표는 “‘크로노 오디세이’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한국 MMORPG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이고, 게임이 가진 고유의 재미를 전달하는 데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