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해 경영 4대축, 방산·친환경·해상풍력·스마트야드 제시
주총서 사내이사 류두형 경영기획실장 신규 선임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 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전경 / 한화오션 제공

[한스경제=김우정 기자] 한화오션 권혁웅 대표이사 부회장은 21일 주총에서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올해 경영 4대축으로 방산, 친환경, 해상풍력, 스마트야드를 제시했다.

이날 한화오션은 경남 거제시 한화오션 오션플라자에서 제24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과거 대우조선해양에서 한화오션으로 사명 변경 후 첫 주총이다.

권 부회장은 “지난해 5월 출범 이후 경영체질 개선, 사업부 운영체계 구축 등을 통해 조기 안정화와 운영 효율성 강화로 경영정상화 체계를 구축했다”며 “조선업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것을 넘어 미래 해양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전세계가 직면한 안보와 기후위기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글로벌 혁신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향후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으로 △초격차 방산 인프라 구축 △친환경 디지털 선박 개발 △미래 조선시장 주도권 확보 △해양 신재생에너지 가치사슬 육성 △스마트 야드 구축을 내걸었다.

이날 주총에서는 △제24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선임 △이사보수 한도 승인 총 4개의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했다. 안건에 따라 사내이사 류두형 경영기획실장이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또한 정관 변경 안건을 통해 사업목적에 소방시설 설계업, 공사업 및 방재사업 관련기기의 제조·판매·유지보수, 정보통신공사업 등을 추가다.

김우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