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네오룬, '온돌서 환대' 재해석…복사열 난방 시스템 적용
마그마, 고성능 럭셔리 차량으로 스포츠 드라이빙 최적화
제네시스, ‘네오룬’·‘GV60 마그마’ 콘셉트 공개...차원이 다른 럭셔리 차량. /현대차그룹 제공
제네시스, ‘네오룬’·‘GV60 마그마’ 콘셉트 공개...차원이 다른 럭셔리 차량. /현대차그룹 제공

[한스경제=박시하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새로운 콘셉트 모델 2대를 공개하고 기술적 역량과 독창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럭셔리 차량을 선보이는 동시에 브랜드 차원에서 진화하겠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와 고성능 럭셔리 차량 ‘제네시스 마그마’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다. 

제네시스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 내부. /현대차그룹 제공
제네시스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 내부. /현대차그룹 제공

제네시스 ‘네오룬’은 새롭다는 의미의 ‘Neo’와 달을 뜻하는 ‘Luna’의 조합으로 기존 럭셔리 차량과 차별화되는 제네시스만의 미래 지향적인 혁신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네오룬의 특징 중 하나는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고 고급스러움과 혁신을 동시에 표현했다는 것이다. 차량 앞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B필러가 없고,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 도어(B-pillarless Coach Door)’가 대표적이다. B필러리스 코치 도어는 전통적인 차량 구조와 비교해 개방적인 실내 공간을 제공하고 승하차 편의성까지 극대화한다.

네오룬의 실내 공간은 손님을 존중하고 정을 나누는 한국 고유의 ‘환대(Hospitality)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B필러리스 코치 도어를 시작으로 긴 휠 베이스를 활용한 넓은 실내는 탑승객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특히 우리나라의 전통 난방 방식인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차량 내부의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바닥, 시트백, 콘솔 사이드 등에 복사난방 필름을 부착하면서 저전력 고효율 난방이 가능해졌다.

제네시스 GV60 마그마(왼쪽에서 세번째)를 비롯한 마그마 전체 그룹샷. /현대차그룹 제공
제네시스 GV60 마그마(왼쪽에서 세번째)를 비롯한 마그마 전체 그룹샷. /현대차그룹 제공

이날 행사에서 제네시스는 ‘GV60 마그마’를 공개하고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융합해 제네시스만의 ‘고성능 럭셔리’ 차량을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추후 양산시 고성능에 최적화된 배터리와 모터를 탑재하는 등 차별화된 요소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의 대표 컬러(주황색)을 바탕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고 전면 범퍼에 있는 하단 에어 벤트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함과 동시에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춰준다.

측면부는 21인치 티타늄 컬러의 휠과 와이드 펜더로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펜더 상단에 있는 2개의 에어 벤트는 타이어 쪽 공기흐름을 잡고 브레이크 열기를 식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내 디자인은 몸을 감싸는 버킷 시트에 더블 다이아몬드 스티칭 및 나파, 스웨이드 가죽 등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함께 전시된 ‘GV80 쿠페 콘셉트’는 지난해 4월 최초 공개된 스포츠 쿠페 콘셉트 차량으로 마그마의 대표 컬러가 처음으로 반영된 차량이자 기존 G80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 모델이다. 또 고성능 영역에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협력사들의 참여로 완성된 차량으로 마그마 프로그램이 진화해 온 과정을 엿볼 수 있다. 

현대차그룹 글로벌디자인본부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제네시스 마그마는 주행 성능과 창의성의 재조합을 통해 럭셔리함의 개념을 재정의할 것”이라며 “기술과 디자인을 고려한 다양한 시도와 실험적인 콘셉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하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