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밀양, 여수에 추가 개관...전국 7개 권역에 마련
여수 무선초등학교에 개관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7호점)에서 학생들이 체험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교원그룹
여수 무선초등학교에 개관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7호점)에서 학생들이 체험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교원그룹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교원그룹은 IT 소외지역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올해 전국 7개소로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2021년부터 에듀테크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IT 인프라 및 교육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학교를 선정해 교실 리모델링과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교원그룹은 올해 경남 밀양과 전남 여수를 추가 개관한다. 이에 따라 기존 충남 천안과 강원 태백, 경기 광주, 경북 구미, 전북고창을 포함, 총 7개 권역에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구축한다.

새롭게 개관하는 에듀테크 교실은 경남 밀양에 위치한 밀성초등학교(6호)와 전남 여수의 무선초등학교(7호)에 마련했다. 교원그룹은 에듀테크 교육에 필요한 교원 아이캔두 코딩 상품과 전집, 태블릿PC를 무상 제공했다.

교원 에듀테크 교실은 아이캔두 코딩을 활용한 코딩 수업은 물론 창의체험 등 방과후 활동 공간으로 활용된다.

밀양 밀성초등학교 김동준 담당 교사는 “코딩 전용 교실을 개관할 수 있게 돼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초등 5, 6학년 코딩 교과 수업과 방과 후 활동까지 아이들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배움터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지역 간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와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에듀테크 교실 지원사업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아이들이 에듀테크 교실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나리 기자

키워드

#교원그룹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