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이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손흥민 인스타그램

[한스경제=류정호 기자]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번 3월 A매치 태국 2연전에 대한 소감과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26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태국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4차전에서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팀이 1-0으로 앞선 후반 9분 이강인의 패스를 받아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상대 골키퍼의 다리 사이를 뚫어내며 팀의 두 번째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SNS에 “대표팀 소집을 잘 끝내고 영국으로 안전하게 복귀했다. 요번 소집은 선수들한테 더욱 고마운 마음이 드는 기간이었던 거 같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어려운 분위기 속에서 각자 개인적인 마음들은 접어 두고 팀을 위해서 헌신하는 마음과 노력이 팀을 이끄는 주장으로서 자랑스러웠다. 또 한 번 영광스러운 자리를 같이 할 수 있어서 특별한 소집이었고 춥고 더운 날씨였는데 팬분들의 사랑 덕분에 따뜻했고 시원했다”고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저희가 한 발짝 한 발짝 더 뛸 수 있는 동기부여와 많은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로 부족할 정도로 감사하다.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팬분들도 행복할 수 있고 저도 행복 축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짐했다.

손흥민. /대한축구협회 제공
손흥민. /대한축구협회 제공

 

류정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