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추석선물 ‘1위’는 무엇? 재미로 보는 2018 추석 선물 계급표
[카드뉴스] 추석선물 ‘1위’는 무엇? 재미로 보는 2018 추석 선물 계급표
  • 한승희 기자
  • 승인 2018.09.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2018년도 추석은 긴 연휴로 많은 직장인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명절이면 해마다 등장하는 것이 바로 선물세트. 하지만 이 선물세트에도 계급이 있다. 취업 포털 사이트 잡코리아가 직장인 269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직장인이 선호하는 추석 선물 1위는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조사됐다. 또한 직장인들이 부모님께 가장 드리고 싶은 선물 1위 역시 현금으로 올 추석에는 많은 직장인이 두둑한 현금을 선물로 주고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순위권에 오른 추석 선물에는 무엇이 있을까. 최상위권부터 5위까지 모아봤다.

◇ 1위 현금, 상품권

현금이나 상품권은 아무래도 활용성이 가장 큰 만큼 1위를 차지했다.

◇ 2위 한우세트

한우, 갈비, 사골 세트는 명절 선물세트의 대표명사로 제 돈 주고 사고 쉽지 않다는 결과가 나와 2위를 차지했다.

◇ 3위 통조림 세트

스팸이나 참치캔과 같은 통조림세트는 혼자 사는 직장인이나 어린 자녀가 있는 직장인에게 유용한 것으로 알려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 4위 건강보조 식품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다소 떨어진 건강보조 식품은 본인이 받고 싶은 선물은 아니지만 부모님 혹은 어르신들께 드리는 선물로는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다.

◇ 5위 버섯, 굴비

버섯과 굴비는 고가의 건강식품이라는 편견을 깨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보조 식품 다음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