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김민경 기자] 유튜브에도 K팝 열풍이 거세다. 2012년에 발표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32억 뷰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웠고 방탄소년단은 2017년에 발표한 DNA가 5억 뷰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억’ 소리 나는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K팝 아티스트는 24팀 이상이다. 이 중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가장 많은 아이돌 5팀을 소개한다.

조회수는 2019년 1월 5일 유튜브 조회수를 기준으로 한다.

◆ 방탄소년단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14개 보유

‘DNA’가 K팝 그룹 최초로 5억 뷰를 돌파했고 이외에도 ‘쩔어’, ‘Mic drop’, ‘불타오르네’, ‘Fake love’가 4억 뷰 이상, ‘아이돌’, ‘Save me’, ‘피 땀 눈물’이 3억 뷰 이상, ‘봄날’, ‘not today’가 2억 뷰 이상, ‘하루만’, ‘Danger’, ‘호르몬 전쟁’, ‘I need you’가 1억 뷰 이상을 기록했다.

◆ 블랙핑크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6개 보유

블랙핑크 역시 5억 뷰 이상 메가 히트한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뚜두뚜두’가 K팝 걸그룹 최초로 5억 뷰를 돌파했고 이외에도 ‘마지막처럼’, ‘붐바야’, ‘휘파람’, ‘불장난’, ‘STAY’가 모두 1억 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블랙핑크는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 기록으로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한 제니의 ‘SOLO'를 포함해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7편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1억 뷰 이상을 돌파하며 엄청난 영향력을 보여줬다.

◆ 트와이스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10개 보유

트와이스는 2016년 발매한 미니 3집의 타이틀곡 'TT'로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4억 뷰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외에도 ‘LIKEY’, ‘CHEER UP’, ‘OOH-AHH하게’, ‘What is love’, ‘Heart Shaker’, ‘KNOCK KNOCK’, ‘SIGNAL’, ‘Dance The Night Away’, ‘YES or YES’ 등 총 10곡이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 이상을 기록하며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최고의 걸그룹임을 증명했다.

◆ 빅뱅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10개 보유

빅뱅 역시 1억 뷰 뮤직비디오를 10개 보유한 최고의 K팝 그룹이다.

'FANTASTIC BABY'와 '뱅뱅뱅'이 나란히 3억 뷰를 돌파했고 ‘LOSER’,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AD BOY’ ,‘BLUE’, ‘하루 하루’, ‘BAE BAE’, ‘맨정신’이 모두 1억 뷰를 가뿐하게 넘겼다.

◆ 모모랜드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2개 보유

모모랜드의 ‘뿜뿜’은 유튜브 조회수 3억뷰를 돌파하며 유뷰브가 선정한 ‘2018 최고 인기 동영상’ 부문 1위, ‘2018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 3위에 올랐다. 또한 지난 앨범의 타이틀곡 ‘BAAM(배엠)’역시 1억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누렸다.

◆ 갓세븐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3개 보유

갓세븐은 지난 2015년도에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저스트 라이트(Just Right)’의 타이틀곡인 ‘딱 좋아’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했고 이외에도 ‘니가 하면’, ‘Never Ever’ 도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소리 없이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 EXO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8개 보유

엑소 역시 조회수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다수 보유한 대표적인 K팝 스타다. 2억뷰‘Monster’, ‘CALL ME BABY’가 2억 뷰 이상, ‘Ko Ko Bop’, ‘으르렁’, ‘중독’, ‘늑대와 미녀’, ‘LOVE ME RIGHT’, ‘Lotto’ 가 1억 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