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 이슈 메이커의 한가운데 기염 토해
대한민국 시민사회운동자, 통일운동가, 정치인이자 작가 백기완
백기완 선생 최근 문재인 대통령에게 ‘당부의 편지’ 보내
'백기완' 10년만에 책 출간해 화제, 한평생 노동자와 농민, 평화와 통일을 위해 투쟁해온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이 10년 만에 출간한 책을 소개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백기완, 화제되는 이유 살펴보니...

한평생 노동자와 농민, 평화와 통일을 위해 투쟁해온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이 10년 만에 출간한 책을 소개했다.

20일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 제2공장 코너에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 소장이 출연했다.

이날 백기완 소장은 최근 출간한 ‘버선발 이야기’를 소개했다. ‘버선발 이야기’는 ‘버선발’이라는 이름을 가진 주인공을 중심으로 민중의 땀과 눈물, 자유와 희망ㅇ르 담은 책으로, ‘백발의 거리 투사’로 불리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백기완 선생은 대한민국의 시민사회운동가이자 통일운동가로, 정치인이자 작가다.

그런 백기완 선생은, 최근 문재인 대통령에게 '당부의 편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백기완 선생의 메시지를 뒤늦게 접한 네티즌들은 '슬퍼지는 느낌'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백기완이 양대 포털을 점령한 이유는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것과 새 책의 출간 때문이라는 관측이다.

네티즌들은 이에 "백기완 선생님을 뉴공에서 볼 수 있다니 놀랍다" 등의 반응이다.

1970년대 반독재 투쟁으로 대중과 소통해 온 백기완 선생의 '민중의 삶'을 위해 헌신해 온 인물로 알려져 있다.

고예인 기자

키워드

#백기완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