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태연’ 새 음원 공개와 동시에 차트 상위권 안착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태연’ 새 싱글 ‘사계’ 공개
‘태연’ 23일,24일 잠실 실내체육관 태연 콘서트 진행
소녀시대 꾸준한 사랑 ‘태연’ 인기 여전해
'태연' 새음원 상위권 안착, 소녀시대 태연이 새 음원 공개와 동시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 태연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새 음원 공개와 동시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태연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새 싱글 '사계(Four Seasons)'를 공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6위를 기록했다. 수록곡 '블루(Blue)'도 16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사계(Four Seasons)'는 어쿠스틱 기타 중심의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이다. 후렴구의 풍성한 스트링 선율과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사랑의 심리를 사계절의 변화에 맞춰 표현했다. 여기에 히트메이커 켄지가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함께 수록된 '블루('는 피아노 기반의 미니멀한 구성으로 이뤄진 발라드 곡. 차분하고 절제된 분위기 속에 애절한 멜로디가 울림을 자아낸다. 가사에는 '푸른'과 '우울한'이라는 '블루'의 이중적 의미를 표현 옛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이별 후에 느끼는 감정을 태연의 애틋한 보컬로 녹여내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태연은 23·24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앙코르 콘서트 '아포스트로피 에스…원 태연 콘서트('s…one TAEYEON CONCERT)'를 진행했다.

고예인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태연 #윤아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