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외할머니 살해 손녀 "동반자살 시도 했으나 실패"
외할머니 살해 손녀 범행동기 파악 중
외할머니 살해 손녀 정신병력 조사 병행
외할머니 살해. 4일 경찰이 외할머니를 살해한 19세 손녀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경찰이 외할머니를 살해한 19세 손녀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4일 군포경찰서는 외할머니 B 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검거된 19살 손녀 A 씨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 씨는 경찰진술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려 했는데 혼자 죽기 억울해서 할머니랑 같이 가려고 했다"고 범행 동기를 밝혔다.

그는 또 "범행 이후 욕조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려 했는데 실패해 할머니를 그냥 놔둔 채 집을 나왔다"고 덧붙였다.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하려고 한 흔적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자신의 방 거울에 경찰진술과 비슷한 내용의 글을 립스틱으로 써놓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범행동기와 관련한 손녀의 진술을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기 힘들다고 판단해 좀더 정확한 범행동기를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A씨가 범행 당일 흉기를 구매한 사실을 확인하고 계획범죄일 가능성을 열어두는 한편 정신병력에 대해서도 조사를 병행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A 씨 가족들은 정신병력이나 관련 치료를 받은 적이 없다고 했지만 가족들이 모르는 부분도 있을 수 있어 살펴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날 A씨에 대해 존속살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B 씨에 대한 부검을 진행할 방침이다.

앞서 A씨는 지난 2일 ~ 3일 새벽 사이 군포시 자택으로 하룻밤을 보내기 위해 찾아온 외할머니 B 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