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양파, 마늘 요리 레시피, 효능 홍보 영상을 통해 소비 촉진 및 농가 돕기 동참
이대훈(오른쪽에서 두번째) NH농협은행장이 강레오(오른쪽에서 3번째) 셰프와 양파, 마늘을 활용한 요리 영상을 제작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한스경제=권혁기 기자]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이 강레오 셰프와 양파·마늘 농가 응원 요리 영상을 제작했다.

16일 농협은행은 "이대훈 행장이 농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모델인 강레오 셰프와 최근 과잉 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마늘 농가를 응원하는 '우리 양파·마늘을 부탁해' 영상을 제작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대훈 은행장과 강레오 셰프는 양파, 마늘을 활용해 양파쌈, 통마늘새우를 직접 요리하고 강레오 셰프의 양파·마늘 장아찌 만들기 꿀팁, 양파·마늘의 효능 등을 설명하며 시청자들에게 양파와 마늘 소비촉진을 통해 어려운 농가 돕기를 당부했다.

농협은행은 오는 28일까지 공식 SNS를 통해 영상 속 양파쌈, 통마늘새우 요리의 이름을 지어 댓글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마늘2.5㎏, 양파3㎏, 삼겹살500g 세트'를 제공한다.

이대훈 행장은 "국민들이 양파와 마늘을 활용해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가족과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양파·마늘 소비를 통해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농협은행은 우리 농산물 홍보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농협 본연의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농협경제지주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31일까지 'NH더하고나눔정기예금'으로 조성한 기금 중 10억원을 활용해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양파 상생마케팅 할인행사를 진행중이다. 행사물량은 약 64만망, 4800톤에 달한다. 또 오는 25일부터는 전국의 영업점을 찾는 고객에게 31만봉의 양파즙을 배부할 계획이다.

권혁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