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dhc제품 리스트, 'DHC 딥 클렌징 오일' 등 지목받아
"dhc가 대놓고 한국 소비자들 무시한다"는 국내 여론
dhc제품 리스트. 12일 'DHC 제품 리스트'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다. / 온라인 커뮤니티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12일 'DHC 제품 리스트'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중이다.

이날 확산 중인 DHC 제품 리스트에는 'DHC 딥 클렌징 오일', 'DHC 가르시니아 대체품', 'DHC 다이어트 파워', 'DHC 공액리놀레산', 'DHC 녹차추출물 카테킨' 등이 인기 제품으로 지목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DHC 제품 리스트' 관련 게시물을 게재하는 네티즌들은 "DHC가 대놓고 한국 소비자들을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 하는 등 공분을 감추지 않고 있다.

JTBC 뉴스에 따르면 일본 유명 화장품 브랜드 dhc는 자회사 방송에서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 불매 운동 금방 식는다", "조선이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 "일본이 한글을 통일시켰다" 라고 말하는 등 혐한 발언과 역사 왜곡을 일삼았다.

한편 dhc 코리아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드릴 말이 없다"는 답변만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히려 dhc 코리아는 사과는 커녕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댓글 기능을 차단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끊어버리기도 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