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민과 함께 “오산천 따라 35개의 정원 조성한다!”
오산시, 시민과 함께 “오산천 따라 35개의 정원 조성한다!”
  • 김두일 기자
  • 승인 2020.06.01 14:10
  • 수정 2020-06-01 14:10
  • 댓글 0

- 2018년 목교정원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 10개소 추가조성 -
오산시가 시민들과 함께 오산천변에 35개의 정원을 조성한다./오산시 제공
오산시가 시민들과 함께 오산천변에 35개의 정원을 조성했다./오산시 제공

[오산=김두일 기자]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민과 함께 만들고 가꾸는 ‘2020년 오산천 작은정원 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5월 31일 오산천 탑동대교 하부 등에 작은 정원 10개소를 조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오산시명예환경감시원, 사)아이코리아오산지회, 재오산영남향우연합회, 재)오산문화재단, 오산산악연맹, 오산시설관리공단, 오산리더스강원, 충청연합회, 나누며사는오산사람들(오산시명예환경감시원 등) 등 총 150여명이 참여해 삼색버드나무, 돌단풍, 황금조팝 등을 비롯한 다양한 초화를 식재하고 정원지킴이 안내판도 함께 설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들 단체는 오산천 작은정원을 유지·관리하는 ‘정원 지킴이’로 활동하게 되며, 시는 ‘정원 지킴이’와 함께 오산천을 거니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사계절 꽃향기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산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작은정원을 추가 조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경관 개선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면서, “함께 만들고 가꾸는 녹색 공간의 소중함을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조성된 작은정원은 오산천 △탑동대교 하부 △엘지이노텍 앞 △메디컬요양병원 인근 △철교 하부 △잠수교 하부 △종합운동장 앞 △오산대교와 철교사이 △인도교와 남촌대교 사이에서 볼 수 있다.

한편,‘오산천 작은정원 조성 프로젝트’는 시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오산천의 자투리공간을 소규모 정원으로 조성해 아름다운 하천경관을 제공하고, 시민이 직접 꽃을 심고 가꾸는 과정을 통해 오산천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8년 오산천 목교 주변에 조성한 ‘제1호 작은정원’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총 35개소의 정원을 조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