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완전변경 모델만 7종…6년 연속 1위 ‘정조준’
사회공헌·R&D 등 탄소중립·지속가능성에 중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한스경제=김호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7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토마스 클라인(Thomas Klein)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2020년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올해의 서비스 전략과 전반적인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비전은 ‘함께 그리는 지속가능한 미래’다. 이에 따라 럭셔리를 추구하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고성능의 메르세데스-AMG, 전기차 브랜드 메르세데스-EQ를 중심으로 완전변경 모델 7종과 부분변경 모델 2종 등 총 9종을 출시한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브랜드 창립 후 첫 차 출시 100주년을 맞아 브랜드 최초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와 럭셔리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완전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메르세데스-EQ는 새로운 순수 전기차 ‘더 뉴 EQA’와 ‘더 뉴 EQS’ 등 2종과 편의성을 개선한 EQ 전용 충전 솔루션을 출시한다. 이는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중 가장 다양한 순수 전기차 라인업이다.

핵심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로는 ‘더 뉴 S-클래스’ 7세대 완전변경 모델과 ‘더 뉴 C-클래스’를 출시한다. ‘더 뉴 CLS’ 3세대 부분 변경 모델과 G-클래스의 신규 엔진 라인업 G 400 d를 내놓을 계획이다.

또 신차 출시 외에도 ‘탄소중립’과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사회공헌활동을 추가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공헌활동을 구성하는 기존 4개의 축에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한 새로운 축을 하나 더 추가한다. 이를 통해 환경에 초점을 두고 ‘탄소중립’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기브앤 레이스 참가자들의 기부금을 포함해 2020년 한 해 동안 기부금 약 67억원을 사회에 환원했다. 현재까지 누적기부금액은 301억원에 달한다.

토마스 클라인(Thomas Klein)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전동화 시대를 맞아 관련 모빌리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투자도 이어간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EQ 전용 충전시설과 전기차 전문 기술 인력과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상주하는 EQ 전용 서비스센터를 전국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단독 공간 ‘AMG 브랜드 센터’를 국내 최초, 전세계에서는 7번째로 강남구 신사동에 오픈할 예정이다.

디지털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전세계 최초로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 ‘메르세데스 미 케어’를 통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5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제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에게 세차, 대리운전, 골프 예약 등 다양한 예약 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한다.

또 고객이 마음에 드는 차량을 탐색하고 계약까지 가능한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을 구축하고 공식 서비스센터 결제 기능을 지원하는 ‘DSD 페이(DSD Pay)’의 도입을 추진한다.

클라인 사장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 속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신임 사장으로 부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메르세데스-벤츠의 매력과 놀라운 경험이 소중한 저희 고객 마음에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전세계 자동차 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대비하며 격변기를 맞은 이 시기에 끊임 없이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