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스포츠 팬 소통 위한 ‘스포키톡’ 누적 170만건 달해
스포키톡 작성 시 구단 모자, 커피교환권 증정 추첨 이벤트
LG유플러스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이용자 3,000만명을 돌파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이용자 3,000만명을 돌파했다. / LG유플러스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LG유플러스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누적 이용자 3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포키는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리그의 최신 뉴스와 인기 유튜브 영상을 제공하는 U+3.0 ‘놀이 플랫폼’이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이후 올 5월 누적 가입자 1500만명을 넘어선데 이어 올 12월 3000만명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프로야구 시즌 중 월간 활성이용자(MAU, Monthly Active User)는 평균 400만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7월 2일 NC 대 KT전이 28만5000여회, 11월 10일 LG와 KT 한국시리즈 3차전이 56만8000여회로 각각 정규리그, 포스트시즌 최다 시청 건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기존에 제공해왔던 KBO와 KLPGA 리그 중계 중심의 프로야구와 골프는 시즌이 명확히 구분돼 꾸준히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면서도 “스포키는 이를 통합하고 해외축구, 농구, 배구, 당구, 바둑, 볼링 등 스포츠 종목을 대폭 늘려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요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특히 소통을 즐기는 스포츠 팬들의 특성을 반영한 실시간 댓글 기능인 ‘응원톡’이 지난 8월 기준 누적 100만건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당 평균 응원톡은 KBO시즌이 시작된 4월 1677회에서 9월 2879건으로 시즌 중에만 71% 증가했으며, 포스트시즌에는 경기당 8292건으로 급증했다.

야구 팬들을 위해 올 10월 ‘기록실’ 기능도 선보였다. 모든 KBO 선수들의 타율, 방어율 등 통계 데이터를 비롯해 선수별 팀 승리 기여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올 한해 스포키와 함께 프로야구를 응원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달 말까지 ‘굿바이 2023’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포키에서 응원 구단을 설정하고 말머리(응원 이벤트)와 함께 스포키톡을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구단별 3명씩 30명에게 야구 모자를, 10명씩 100명에게 커피교환권을 증정한다.

스포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포키’ 앱을 내려 받거나, 웹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다.

조나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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