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의 MMORPG 리니지W가 어쌔신 크리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의 MMORPG 리니지W가 어쌔신 크리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엔씨 리니지W, ‘어쌔신 크리드’와 콜라보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가 ‘어쌔신 크리드’와 지식재산권(IP)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로 전 세계에서 2억장의 판매량을 올렸다. 엔씨는 리니지W에 어쌔신 크리드 콘셉트의 이벤트 던전과 스킨 등의 콘텐츠를 추가한다.

엔씨는 리니지W에 이벤트 던전 ‘금지된 첼로스의 저택’을 추가한다. 이용자는 오는 20일까지 매일 7분씩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던전에 입장하면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주인공인 ‘에지오 아디토레’ 스킨이 자동 적용된다. △몬스터를 일격에 처치하는 ‘암살’ △성벽을 넘어 이동할 수 있는 ‘암살자의 기민함’ △독수리 시야를 공유하는 ‘독수리의 눈’ △적과 숨겨진 보상을 탐색하는 ‘이글 센스’ 등 던전 전용 스킬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코덱스 조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코덱스 조각은 아덴성 마을 광장에 위치한 비플레이어캐릭터(NPC)를 통해 ‘푸른 연금 조각’,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드래곤의 진주’, ‘최고급 성장의 물약’ 등의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한다.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인 ‘이중 암살검’, ‘플린트락 머스킷 권총’, ‘독수리 머리뼈 목걸이’, ‘레오니다스의 창날’, ‘데인액스’, ‘엔키두의 깃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엔씨 리니지M, ‘레퀴엠: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M’이 ‘레퀴엠: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리니지M은 오는 20일 ‘레퀴엠: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를 통해 사신 클래스 리부트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19일 자정까지 리니지M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사전예약 보상 티켓’을 받을 수 있다. 티켓 사용 시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보급 상자는 ‘최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국왕 에오딘의 행운 큐브’, ‘그림리퍼의 서’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성장 지원 상자에는 캐릭터 성장을 돕는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 ‘국왕 에오딘의 성장 큐브’, ‘국왕 에오딘의 행운 큐브’, ‘그림리퍼의 서’ 등이 들어있다. 클래스 케어 대상인 사신 클래스로 성장 지원 상자를 개봉하면 전용 아이템 ‘탈리안의 가더’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케인’ 추가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생존자 ‘케인’을 추가한다. 악 성향의 생존자로, 석궁으로 적을 공격하고 식물로 아군을 보조하는 서포터 포지션이다. 케인의 스킬은 새롭게 열리는 ‘미지의 생존자’ 콘텐츠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 이벤트 ‘미지의 주인공’도 진행한다. 유저가 1부터 20까지의 숫자 중 5개를 직접 또는 자동 선택하고 추후 발표되는 추첨 번호와의 일치 여부에 따라 ‘미지의 재화’를 차등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4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약탈자를 처치하고 ‘에픽 생존자 선택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세관 창고’ 이벤트와 ‘생존자 모집권’, ‘보상 선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정연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