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김하성, 2회 첫 타석에서 볼넷으로 출루 후 2도루 성공
이후 상대 포수 실책 틈 타 홈으로 쇄도, 득점 올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연합뉴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연합뉴스

[한스경제=류정호 기자]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핵심 김하성(28)이 연일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엔 한 타석에서 출루 후 득점까지 혼자 해내는 괴력을 선보였다.

김하성은 2일(한국 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열린 2024 MLB 시범경기 로스앤젤레스(LA) 에인절스 홈 경기에 5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김하성은 0-1로 뒤진 2회말 첫 타석에서 선구안과 빠른 발로 득점을 기록했다. 김하성은 상대 선발 투수 리드 데트머스를 상대로 볼넷을 얻어 출루에 성공했다. 김하성의 진가는 1루 도착 후 빛났다.

김하성은 후속 타자 유릭슨 프로파르의 타석 때 2루 도루에 성공하며 득점권에 위치했다. 김하성의 시범경기 첫 번째 도루였다. 김하성의 질주 본능은 2루에서 멈추지 않았다. 김하성은 3루 도루를 시도했고, 허를 찔린 에인절스 포수 로건 오하피는 송구를 정확히 하지 못했다. 김하성은 이를 틈 타 홈으로 달려 득점에 성공했다. 샌디에이고는 김하성의 득점을 발판 삼아 2점을 올려 역전했다.

김하성은 이번 경기에서 2타수 무안타 1볼넷 2도루 1득점을 기록, 5경기 연속 출루 행진을 이어갔다. 시범경기 타율은 0.444(9타수 4안타)를 기록 중이다.

김하성은 2022년 12개, 2023년 38개의 도루에 성공하며 샌디에이고의 돌격 대장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지난 시즌엔 주전 1번 타자로 나서 몸을 아끼지 않는 허슬플레이로 제 몫을 훌륭하게 소화했다. 김하성은 올해에도 시범경기부터 남다른 플레이를 펼치며 새 시즌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류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