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 해 약 20만 명이 방문하는 미사리 경정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
안전 관리체계 고도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과 최덕호 하남소방서장이 지난 28일 하남 미사리경정장에서 소방 안전분야 합동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과 최덕호 하남소방서장이 지난 28일 하남 미사리경정장에서 소방 안전분야 합동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달 28일 하남소방서와 합동으로 미사리경정장의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소방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한 해 약 20만 명이 방문하는 미사리 경정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하게 됐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과 최덕호 하남소방서장 등이 참석해 재난 안전 시스템 구축과 대응체계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이번 합동 점검에서는 재난 관련 안전대책의 수립, 재난에 대응하는 조직의 구성 및 운영 현황, 재난 발생 시 대응체계, 시설물의 안전 점검 및 관리 등을 점검했다. 또한 하남소방서와 간담회에서는 자위소방대의 초동대응, 합동 소방 훈련, 소방 안전 관련 자문, 안전 문화 확산 등 안전 관리체계 고도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근로자, 시민, 시설물의 중대재해 0건, 안전사고 0건, 산업재해 25% 감축을 2024년 안전 목표로 삼았다. 사업장 특성에 맞는 안전 관리체계를 구축, 실행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지난해에는 국내 안전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제22회 대한민국 안전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업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재난 안전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미사리 경정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덕호 하남소방서장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미사리경정장의 우수한 소방 대응체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미사리 경정장과 더욱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키워드

#경륜 #경정 #경마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