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공공조달 길잡이 도입…조달시장 진입·활용 정보 맞춤형 제공
조달청이 맞춤형 조달지원 컨설팅을 통해 창업 초기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를 지원한다. / 연합뉴스
조달청이 맞춤형 조달지원 컨설팅을 통해 창업 초기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를 지원한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조달청이 맞춤형 조달지원 컨설팅을 통해 창업 초기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를 지원한다.

조달청은 8일 시흥창업센터에서 벤처 등 창업 초기기업 12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현장간담회를 마련하고 조달시장 진입·활용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조달 길잡이’ 제도를 도입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이날 인천·경기지역 혁신기업인들과의 간담회에서 ‘공공조달 길잡이’를 통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기업 성장을 체계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참가 기업들은 간담회에서 △조달제도 맞춤형 컨설팅 확대 △창업초기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자격 완화 △창업기업과 구매담당공무원 만남의 장 마련 등 공공조달시장에 쉽게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건의했다.

임 청장은 간담회에 앞서 국내 최대 전략물자(비철금속) 물동량을 운영 중인 인천 비축기지를 방문해 알루미늄, 구리, 주석 등 비축현황을 점검하고 “공급망 위기에 선제 대응해 국내 제조기업들의 차질 없는 생산활동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임 청장은 이 자리에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공공조달 시장 진입 열망은 있으나, 구체적인 방법과 통로를 모르는 벤처·혁신기업이 주변에 많아 안타깝다”며 “공공조달 길잡이를 도입해 정보 부족으로 공공조달에 참여하지 못하는 창업·지역·취약기업에게 성장사다리 역할을 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달청은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기업들이 실질적인 판로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창업기업과 구매담당 공무원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정부·지자체·공공기관 대상 혁신제품 설명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권선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