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부산·울산 기업 찾아 수급상황 점검…경제 회복 뒷받침
조달청은 19일 ‘조달기업과 함께하는 민생현장소통’ 일환으로 부산·울산 지역의 레미콘・아스콘 제조기업을 찾아 수급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조달청은 19일 ‘조달기업과 함께하는 민생현장소통’ 일환으로 부산·울산 지역의 레미콘・아스콘 제조기업을 찾아 수급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조달청은 19일 ‘조달기업과 함께하는 민생현장소통’ 일환으로 부산·울산 지역의 레미콘・아스콘 제조기업을 찾아 수급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건설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품질이 보장된 관급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공급자 간 경쟁 활성화를 위해 △민관협업 우선납품제 △조합실적상한제 △품질 불량업체에 대한 불이익 강화 등의 관급자재 공급 안정화 대책을 3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부산·울산지역에서는 부산지방조달청과 부산광역시교육청 등 주요 수요기관과 부산‧울산레미콘공업협동조합으로 구성된 레미콘 민관공동수급협의회를 운영해 레미콘이 수급차질 없이 적기 공급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조달청은 이날 부산·울산지역 레미콘‧아스콘 조합과 조합원사 11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현장간담회를 마련하고 개정 계약제도에 대한 기업들의 의견과 어려움을 청취했다. 간담회에서 조합·기업들은 △열악한 납품장소에 대한 추가운반비 지급 △시멘트 등 원자재 가격 급등 시 신속한 계약단가 조정 △타 지역업체의 공급거리에 따른 납품가능 여부 확인 등을 건의했다.

조달청은 건의한 내용을 정책에 반영해 공공조달시장에서 레미콘‧아스콘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부일레미콘을 방문한 자리에서 “SOC사업의 신속집행은 민생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핵심 열쇠 중 하나로 공공공사 현장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관급자재 수급차질을 해소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권선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