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주엽.
현주엽.

[한스경제=양미정 기자] 전 농구선수이자 현 휘문고등학교 농구부 감독 현주엽이 '근무 태만 및 특혜' 논란에 휘말렸다.

13일 한국일보에 따르면, ‘현주엽 감독이 지난해 11월 휘문고에 부임한 뒤 방송 촬영 등을 이유로 제대로 팀을 이끌지 않았다’는 민원이 지난달 말 서울시교육청에 접수됐다.

탄원서에는 현 감독이 방송이나 유튜브 촬영 등으로 인해 훈련과 연습에 자주 불참했고 또 훈련과 연습 경기를 거른 적도 있다는 내용이 들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현 감독은 본인 아들 2명이 소속된 휘문중 농구부에 영향력 행사하려 했다는 내용도 담겨 있다고 알려졌다.

실제로 지난 1월 11일 서울의 한 고교와 휘문고의 연습경기에 현 감독은 케이블 채널 방송 촬영 일정으로 불참한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통상 고교 농구부 감독은 지도자 업무만 전임으로 맡는 경우가 일반적(교장 재량 하에 겸직 가능)이지만 현 감독의 경우 방송·유튜브 등 외부 일정을 제한없이 할 수 있는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도 나왔다.

이에 휘문고등학교 학부모들은 현 감독의 이런 행동들에 대해 학교와 재단도 방조하며 사실상 일조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날 “최근 휘문고 관련 현 감독에 제기된 민원을 접수한 뒤 휘문고 측에 사실 관계 확인 및 답변을 요구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현재 현주엽 감독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고 있다. 그는 한국일보에 “방송 활동을 늘리지도 않았고 촬영도 일과 시간 이후나 주말을 이용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자녀 특혜 훈련 의혹에 대해서는 “주말, 일요일, 주중 야간 등 자율 훈련을 할 때 중학교, 고등학교 막론하고 그냥 다 봐준다”고 반박했다.

양미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