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환경, 유기동물 등 관심 분야에 정기적 기부 참여
‘추천기부’도 선택 가능...3000원부터 100만원까지 9개 중 선택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매달기부’를 베타 서비스로 오픈했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매달기부’를 베타 서비스로 오픈했다./ 카카오 제공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매달기부’를 베타 서비스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매달기부는 카카오같이가치에 개설되는 모금함을 통해 관심있는 분야에 일정 금액을 연속성 있게 후원할 수 있는 정기결제형 기부 서비스다.

카카오는 지난 1월부터 2개월 간 진행한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를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 기부 분야와 희망 기부 금액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부 항목을 선정했다. 기부 분야는 환경, 유기동물, 청년, 해외아동, 국내 아동 및 가정, 장애 등이다. 항목은 △제로웨이스트 실천 △도시 속 나무 심기 △유기동물 구조와 보호 △유기동물 입양문화 정착 △자립준비청년 지원 △위기가정아동 지원 △청년 고립 극복 지원 △농청년 문화예술 지원 △해외 어린이 긴급 구호 등 총 9개다. 각각의 항목에 조성되는 기부금은 생명의숲, 동물권행동 카라, 월드비전 등의 파트너 단체를 통해 기부된다.

‘매달 골고루 추천기부’ 선택도 가능하다. 기부 항목을 선택하기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한 기능으로 9개 항목 중 카카오같이가치가 추천하는 1개의 항목에 기부금이 전달된다. 각 항목에 대한 기부 금액은 최소 3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9개의 금액 중 선택할 수 있다.

매달기부 참여는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 상단의 ‘매달기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부 항목과 금액을 선택해 결제하면 다음 달 같은 날짜부터 매달 자동결제를 통해 기부된다. 상세 내역은 마이(MY) 메뉴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