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현지 구조에 맞춘 ‘비스포크 가전’으로 中 시장 공략
마이크로 LED·네오 QLED 8K로 디스플레이 리더십 강조
AWE 2024가 열리고 있는 중국 상하이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들을 체험하고 있다. / 삼성전자
AWE 2024가 열리고 있는 중국 상하이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들을 체험하고 있다. / 삼성전자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삼성전자가 14일부터 17일(현지시간)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가전 박람회 ‘AWE (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2024’에서 현지 소비자 맞춤형 ‘비스포크(BESPOKE)’ 가전과 TV 라인업을 선보인다.

AWE는 글로벌 3대 가전·전자산업박람회 중 하나로, 삼성전자는 신국제박람센터에 약 1640㎡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세탁기 △마이크로 LED △Neo QLED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비스포크 가전은 중국 현지 가옥 구조에 맞춰 외관은 슬림하면서도 내부는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중국향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은 중국의 평균적인 주방 가구장 크기에 맞춰 깊이는 600mm, 좌·우 4mm, 상단 9mm의 공간만 남겨두고 설치할 수 있는 ‘제로갭 키친핏’ 제품이다. 이에 별도의 공사 없이도 빌트인 냉장고를 설치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냉장고 내부는 중국 소비자들의 식습관을 반영한 특화 보관 기능을 적용했다. 견과류, 찻잎, 곡물 등은 낮은 습도로 보관하는 ‘건습 박스’에, 채소, 과일은 높은 습도로 보관하는 ‘보습 박스’를 갖췄다.

이번 전시에서는 외관 크기는 유지하면서 내부 세탁조 크기는 더 커진 2024년형 ‘비스포크 세탁기’ 라인업도 선보인다.

중국향 비스포크 세탁기 신제품은 내부 드럼 크기를 기존 제품보다 16% 더 키워 12kg의 세탁 용량을 구현했다. 좁은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도 더 많은 세탁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AI 맞춤 코스’를 탑재해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건조도를 감지해 세탁과 건조 시간을 맞춤 조절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AWE 2024가 열리고 있는 중국 상하이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들을 체험하고 있다. / 삼성전자
AWE 2024가 열리고 있는 중국 상하이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들을 체험하고 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번 AWE에서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집대성한 2024년형 삼성 TV를 선보인다.

마이크로 LED·Neo QLED 8K·OLED·라이프스타일 TV 등 삼성의 기술 노하우를 담은 제품들을 대거 전시하고 ‘AI 기술’도 소개했다. 삼성은 벽과 TV 사이의 경계를 구분할 수 없는 한계를 넘어선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된 2024년형 Neo QLED 8K는 △저해상도 영상을 8K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8K AI 업스케일링 프로’ △사물의 움직임을 선명하게 보정하는 ‘AI 모션 인핸서 프로’ △AI가 목소리와 배경음을 분리·분석해 명료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액티브 보이스 앰플리파이어 프로’ 기능을 강조해 선보인다.

조나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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