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골을 터뜨린 이재성(10번). /KFA 제공
선제골을 터뜨린 이재성(10번). /KFA 제공

[한스경제=류정호 기자] 한국이 태국 원정에서 선제골을 터뜨렸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6일 오후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태국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4차전 전반전을 1-0으로 앞선 채 마쳤다.

한국은 4-2-3-1전형으로 경기에 나섰다. 조규성이 원톱으로 나섰고, 손흥민, 이재성, 이강인이 2선 공격진으로 출전했다. 백승호와 황인범이 중원을 지키고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이 수비진을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태국은 4-4-2로 한국을 상대했다. 차나팁 송크라신-수파차이 차이뎃이 투톱으로 한국 골문을 노렸다. 미드필더는 수파촉 사라찻, 위라텝 폼판, 피라돈 참랏사미, 지로엔삭 윙고른이 나섰다. 수비진은 티라톤 분마탄, 판사 헴비분, 수판 통송, 니콜라스 미켈손이 포백으로 출전했다. 골키퍼는 파티왓 캄마이다.

한국은 전반 초반 위기를 맞았다. 전반 시작 직후인 2분, 사라찻이 날카로운 스루패스를 받아 슈팅을 날렸다. 슈팅은 골대를 벗어났다.

한국은 주장 손흥민으로 반격에 나섰다. 전반 13분 황인범이 찔러준 패스가 손흥민의 발밑으로 정확히 배달됐다. 손흥민은 곧바로 슈팅을 시도했으나 상대 수비수 태클에 막혔다.

한국은 전반 19분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나갔다. 전반 19분 이강인이 조규성을 향해 스루패스를 넣었고, 조규성은 골키퍼를 제친 후 슈팅을 날렸다. 슈팅은 낮게 깔렸고, 끝까지 쇄도하던 이재성이 침착하게 밀어 넣어 득점을 올렸다.

류정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