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임서아]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자부심이자 자신감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삼성전자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23일(현지시간) 갤럭시노트8 신제품 공개 후 뉴욕 피에르(Pierre)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신제품 전략과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이날 고 사장은 "상반기에 출시한 갤럭시S8 시리즈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갤럭시 브랜드도 지난해 어려움을 극복하며 놀랄 만큼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갤럭시노트 시리즈 사용자들은 삼성 갤럭시 제품을 가장 사랑해 주시는 고객이며 위기에 처했을 때에도 변함없이 사랑을 보여주셨다"며 "2011년부터 노트 시리즈를 계속 아껴 주신 수천만의 고객들, 특히 지난 1년 동안 변함없이 함께 해 주신 노트 사용자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갤럭시노트8을 개발에 모든 것을 쏟아 부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노트8은 혁신과 진화 속에 탄생한 최고의 노트 제품"이라며 "하반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치열할 경쟁에서도 혁신의 리더 이미지를 굳혀 나갈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을 다음달 15일부터 한국, 미국 등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