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생기부불법유출 경위 경찰조사 의뢰한 조국 딸
생기부불법유출 주장하는 조국 지지층
생기부불법유출. / 다음 실시간 검색어,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데이터렙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성진 기자] 4일 '생기부불법유출' 검색어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지난 3일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59)이 국회서 열린 자유한국당 기자 간담회에서 조 후보자 딸의 생활기록부를 공개한 데에 대한 조 후보자 지지층의 대응으로 해석된다. 이날 주 의원은 공익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딸이 한영외고 재학 당시 내신 성적을 공개했다.

주 의원은 조국 딸의 내신 성적에 대해 "영어 작문은 모두 6등급 이하였고, 문법은 다 5등급 이하, 독해도 7등급 이하라고 한다"며 "유일하게 영어 회화만 6등급을 받은 경우가 몇 번 있었고, 4등급도 2번 받았다고 한다. 그것이 최고로 좋은 후보자 딸의 영어 관련 성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공익제보자의 제보에 따르면 조 후보자 딸의 한영외고 재학시절 국어 등급은 8∼9등급 이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에 조 후보자 딸은 이날 경남 양산경찰서에 자신의 생활기록부 유출과 관련된 경위를 수사해달라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4일 오후 12시 기준 검색어 '생기부불법유출'은 포털사이트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 중이다. 또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데이터렙'에 따르면 이날 같은 시간 급상승 검색어 '생기부불법유출'은 10대, 20대, 30대의 검색 순위에서는 존재하지 않지만 40대와 50대의 검색어 순위 각각 12위와 20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