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저축은행 최고경영자들과 자율결의를 실시했다./저축은행중앙회 제공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저축은행 업계가 6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 세종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결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저축은행 최고경영자(CEO)들은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인 저축은행에게 소비자 보호 및 권익을 중시한 고객 중심 경영이 매우 중요하다”며 결의를 다졌다. 

자율결의문에는 ▲소비자 보호 및 권익을 중시하는 경영 실천 ▲서민과 중소기업 등에 대한 포용적 금융 강화 ▲고객과 함께하는 새로운 50년 준비 등 3개 부문에 11개 세부실천 과제가 담겼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은 “저축은행 대규모 구조조정 이후 재무건전성 제고 및 내부통제 강화 등을 통해 경영상황이 안정되는 등 상당 부분 성과가 있었다”면서도 “저축은행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소비자 보호와 권익을 중시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자율결의를 계기로 저축은행 전 임직원의 인식 개선과 고객 신뢰 회복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저축은행 대표들은 향후 고객 중심의 경영 실천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