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23 개막... 콘텐츠 10편 이상 공개
해외 플랫폼·배급사와 콘텐츠 연내 배급 협의
미드폼 콘텐츠 글로벌 시장 진출도 타진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콘텐츠 마켓인 '국제방송영상마켓 2023(이하 BCWW 2023)'에 최초로 참여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1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콘텐츠 마켓인 '국제방송영상마켓 2023(이하 BCWW 2023)'에 최초로 참여한다. / LG유플러스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16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방송영상마켓 2023(BCWW)’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BCWW(Broadcast Worldwide)는 미국·아시아 등 전 세계 미디어 관계자들이 모여 영상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하고 콘텐츠 관련 컨퍼런스와 쇼케이스 등을 진행하는 행사다. 관계사들은 방송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나아가 해외수출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이번 마켓에는 20개국의 290개사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STUDIO X+U는 BCWW에서 ‘하이쿠키’, ‘밤이 되었습니다’, ‘브랜드인성수동’, ‘노 웨이 아웃’ 등 제작 또는 공개 예정인 드라마의 시놉시스와 촬영 이미지, 대본 리딩 영상 등을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특히 이번에 공개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노 웨이 아웃’은 희대의 흉악범이 출소 이후 200억원의 현상금을 건 공개살인청부 사건에 휘말리면서 죽이려는 자와 살아남으려는 자 사이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뤘다. 배우 이선균, 유재명, 김무열, 이광수 등이 출연하며 제작진으로는 영화 ‘스플릿’, ‘국가부도의 날’, ‘인생은 아름다워’, ‘별빛이 내린다’ 등을 연출한 최국희 감독과 영화 ‘대외비’의 이수진 작가가 참여했다.

STUDIO X+U는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일본 플랫폼·배급사, 동남아 OTT·방송사에 자체 제작 콘텐츠를 연내 배급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미드폼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린다는 방침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LG트윈스’, 여행 예능 ‘집에 있을걸 그랬어’, 펫테리어 예능 ‘펫대로하우스’ 등 다수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국내 플랫폼에 유통한 바 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 콘텐츠책임자(CCO)는 “STUDIO X+U 설립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10개 이상의 예능과 드라마 IP를 제작해 확보한 만큼 이번 마켓에서 국내 및 해외 진출 기회를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나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