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시민들의 공원 이용환경 개선 적극 지원 예정
하나투어 희망봉사단, 10년간 가꾼 숲에서 흡수한 이산화탄소는 총 2.1톤
하나투어, 한강숲가꾸기 10주년 ‘숲커밍데이' 활동 전개.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 한강숲가꾸기 10주년 ‘숲커밍데이' 활동 전개. /하나투어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하나투어가 지난 8일 '하나투어 숲커밍데이'를 맞이해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에서 한강숲 가꾸기 활동을 펼쳤다.

하나투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중단했던 한강숲 가꾸기 활동을 이번 하나투어 숲커밍데이를 계기로 3년 만에 재개했다. 이날 도시숲을 가꾸는 활동에는 하나투어 임직원을 포함해 공식 인증예약센터, 하나투어와 지속가능여행 관련 협약을 맺은 관계사의 임직원까지 60여 명이 참여했다.

하나투어는 벤치 기증을 통해 시민들의 공원 이용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10년간 가꾼 숲의 이야기가 담긴 숲커밍전시와 숲 해설 투어를 마련하여 도시숲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참가자들 공감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또 생태계 교란종 제거와 흙 보양 등 봉사활동을 통해 숲이 자연성을 회복하고 유지하는 데 함께 힘썼다.

하나투어 기증 벤치.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 기증 벤치. /하나투어 제공

이번 활동은 하나투어가 2014년 (재)서울그린트러스트와 파트너십 협약을 통해 한강숲 환경보호 및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지 10주년을 기념하며 마련했다. 서울시가 수립한 2030 한강자연성회복 기본계획에 따라 하나투어는 기업 시민으로서 임직원과 가족, 파트너사 참여를 통해 잠원한강공원 내 녹음이 부족한 유휴지 40,012㎡에 계절마다 나무를 심고 가꾸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하나투어 희망봉사단이 심고 10년간 가꾼 숲에서 흡수한 이산화탄소는 총 2.1톤에 이른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임직원과 가족이 심고 가꾼 6300그루의 나무가 어느새 숲을 이루어 시민들에게 시원한 그늘을 선물하고 새와 곤충이 머물 수 있는 서식처가 됐다. 하나투어는 여행업계 리딩기업으로서 생물다양성 증진 및 도시 자연성 회복을 위해 ESG경영의 일환으로 환경적 가치를 고려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