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발신 번호 대체할 기업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록 절 안내
이미지 도용 불가해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 오인 최소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3사는 추석 명절과 연말연시에 증가하는 스팸과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메시징 서비스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 LG유플러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3사는 추석 명절과 연말연시에 증가하는 스팸과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메시징 서비스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 LG유플러스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3사는 추석 명절과 연말연시에 증가하는 스팸과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메시징 서비스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에서는 기업이 발송하는 메시지에 전화번호 대신 각 기업이 브랜드 프로필로 등록한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삽입하는 절차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특정 기업에서 보낸 메시지임을 고객에게 명확히 전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한 번 등록으로 일반메시지(SMS·LMS·MMS)와 RCS(채팅플러스)에 모두 적용되며, 기업이 등록한 이미지는 도용이 불가능해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오인 받는 경우를 줄일 수 있다.

이통3사는 브랜드 프로필 등록이 활성화 되면 기업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통3사 관계자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명확한 발송처가 명시된 기업 메시지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발송하는 기업과 수신하는 고객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기업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나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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