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위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새겨진 텀블러 제작
내년부터는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
스타벅스 스테린리스 텀블러. /한국관광공사 제공
스타벅스 스테린리스 텀블러.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코리아는 23일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해 친환경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친환경 여행 캠페인' 참여 스타벅스 방문객 대상 특별 제작 텀블러 증정 △국내 스타벅스 및 온라인 채널 활용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 △공사 온라인 채널 활용 관광목적지의 성격을 가진 스타벅스 매장 홍보 등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위해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새겨진 텀블러를 특별 제작했다. 24일부터 일부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 또는 머그잔을 사용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인증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배포(매장별 200개 한도)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가하는 10개 매장(더북한산·더북한강R·더양평DTR·더여수돌산DT·더제주송당파크R·이대R·별다방·춘천구봉산R·대구종로고택·경동1960)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관광 목적지로서의 성격을 가진 이색 매장으로 선정된 곳이다. 

스타벅스 더양평DTR점 전경. /한국관광공사 제공
스타벅스 더양평DTR점 전경. /한국관광공사 제공

또한 관광공사와 스타벅스는 내년부터는 전국에 1800개가 넘는 스타벅스 매장에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홍보물을 비치하고 양사 공동 프로모션도 실시하는 등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방문의 해를 홍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은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과 스타벅스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실 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친환경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한 민·관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다.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알리고 한국관광의 매력을 전파하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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