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0-1 패
풀타임 활약한 김민재, 팀 내 선수 중 3번째로 높은 평점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와 해리 케인. /연합뉴스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와 해리 케인. /연합뉴스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라치오(이탈리아)와 16강 1차전에서 풀타임 활약을 펼쳤으나 팀의 패배를 막지는 못했다.

바이에른 뮌헨(독일)은 15일(이하 한국 시각) 이탈리아 로마의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2023-2024 UCL 16강 1차전 원정 경기에서 라치오에 0-1로 졌다.

이날 패배로 바이에른 뮌헨은 홈에서 치러지는 2차전에서 다득점 승리가 필요하게 됐다. 16강 2차전 홈 경기는 3월 6일 열린다.

이날 김민재는 다요 우파메카노와 함께 중앙 수비진을 구성했다. 탄탄한 수비력을 선보이며 전반전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퇴장 당한 다요 우파메카노. /연합뉴스
퇴장 당한 다요 우파메카노. /연합뉴스

0-0으로 후반전을 맞은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22분 우파메카노가 수비 상황에서 퇴장 판정을 받고 페널티킥까지 내주면서 변수를 맞이하게 됐다.

임모빌레에게 페널티킥 실점한 바이에른 뮌헨은 결국 동점골을 넣지 못하고 0-1로 고개를 숙였다.

이날 바이에른 뮌헨은 라치오보다 많은 17개의 슈팅을 퍼부었으나 유효슈팅을 단 하나도 기록하지 못하는 졸전을 펼쳤다. 반면 라치오는 11개의 슈팅 중 4개가 유효슈팅이었다.

비록 경기는 패배했으나 김민재의 활약은 빛났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이날 김민재는 팀 내 선수 중 3번째로 좋은 평점인 7.3을 받았다. 양 팀 수비수 중 가장 높은 평점이다. 또한 98%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고, 4차례 차단을 기록하며 분투했다.

강상헌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