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울산 HD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홍명보 울산 HD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홍명보 울산 HD 감독이 대표팀 사령탑 선임설을 일축했다.

홍명보 감독은 26일 서울 중구 소공동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2024 개막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대표팀 사령탑 후보군으로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아는 바가 없다"고 말했다.

이날 개막 미디어데이를 앞두고 만난 홍 감독은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 거론되는 것 때문에) 며칠 동안 개인적으로 힘들었다. 내 의지가 없이 이름이 나오다보니 힘든 마음이었다. 아는 것도 없었다. 그래서 옛날 생각도 나고 어려웠던 시간이었다"고 말문을 뗐다.

대한축구협회는 클린스만 감독 경질 후 새롭게 국가대표전력강회위원회를 구성, 후임 감독 물색 작업에 돌입했다. 대표팀 사령탑 후보로는 홍 감독을 비롯해 김기동 FC서울 감독, 최용수 감독, 박항서 감독 등이 거론되고 있다.

홍 감독은 "팬들이 시위하는 모습을 보는 게 힘들었다. 예전에 대한축구협회에도 있었고, 지금은 K리그에 속해 있다. 이런 문제로 양측이 대립하는 모습을 보고 있는 게 마음이 아팠다. 개인적인 생각은 없었다. 자꾸 이름이 나오니까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홍 감독은 "대표팀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 것이 없다. 자꾸 이름이 거론되는 게 개인적으로 불편하다. 이 자리에서는 K리그 얘기만 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종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