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현대차, 미쉐린코리아·한국타이어와 업무협약 체결
현대자동차, 미쉐린코리아·한국타이어와 ‘인증중고차용 타이어 공급 업무협약’ 체결.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 미쉐린코리아·한국타이어와 ‘인증중고차용 타이어 공급 업무협약’ 체결.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한스경제=박시하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쉐린과 한국타이어의 고품질 타이어를 인증중고차에 장착해 상품 경쟁력과 고객 신뢰도 높이기에 나선다.

현대차는 29일 미쉐린코리아 및 한국타이어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품화 과정에서 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 현대차에는 한국타이어를, 제네시스에는 미쉐린 제품을 장착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시작한 인증중고차 사업의 방향을 투명·신뢰·고객가치로 설정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 

현대차 인증중고차의 경우 ▲승용차에는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 ‘벤투스 S2 AS’ 또는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가 ▲SUV 차량에는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또는 온로드용 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HL3’가 기본 장착된다. 

제네시스 인증중고차에는 미쉐린의 럭셔리 투어링 올시즌 타이어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가 기본 장착되며, G70 및 G80 스포츠 패키지 모델에는 고성능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시리즈’가 장착된다.

특히, 미쉐린은 제네시스 현행 라인업에 장착된 것과 같은 신차용 타이어를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에도 공급한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상품성 강화와 우수한 주행 품질 확보는 물론 인증중고차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소비자 신뢰까지 함께 높일 수 있다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인증중고차 사업 방향에 맞춰 고객에게 최상의 상태의 차량을 공급하는 것이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인증중고차를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하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