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조기금융교육 활성화 목표
올해 경기·경북 지역 초등학교 20곳에서 시범 교육

[한스경제=박영선 기자] 전국투자교육협의회가 늘봄학교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전국투자교육협의회(투교협)는 8일 성남시에 위치한 야탑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늘봄학교 금융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투교협의 의장기관이면서 사무국을 담당하는 금융투자협회는 지난해 9월 교육부와 MOU를 체결했다. 늘봄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어린 시절부터 금융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투교협은 유소년 대상 커리큘럼 및 콘텐츠를 마련했다.

올해 중에는 경기와 경북 지역의 초등학교 20곳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금융교육을 시범 실시한다. 내년에는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투교협의 늘봄학교는 동영상, 보드게임, 카드 게임 등을 활용한 체험형 금융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생활 속의 금융' 8편을 제작해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활동지와 게임을 가미한 방식을 통해 어린 학생들이 어려운 금융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다. 

 

이 프로그램은 1학교당 4차례 방문(1회당 120분 진행)해 화폐, 용돈 관리, 합리적 소비, 금융, 저축과 투자 등을 교육한다.

투교협 한재영 간사(금융투자교육원장)는 “미국, 영국 등 해외 선진국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실생활과 관련된 개인재무관리(Personal Finance)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우리도 유년 시절부터 놀이와 결합한 교육을 통해 금융 생활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고, 아이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박영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