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염경엽 감독 "구본혁, 겨우내 한 단계 성장했다"
LG 트윈스 구본혁. /LG 트윈스 제공
LG 트윈스 구본혁. /LG 트윈스 제공

[수원=한스경제 류정호 기자] ‘디펜딩 챔피언’이 올 시즌 첫 번째 경기부터 웃었다.

LG 트윈스는 9일 오후 1시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시범경기 KT 위즈 전에서 5-2 승리를 거뒀다.

염경엽 LG 감독은 “올 시즌 생각한, 디테일한 야구를 준비했다. 첫 경기부터 좋은 경기를 했다. 도루 타이밍 등 지난 시즌보다 좋은 모습들이 나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LG는 이번 경기에서 오스틴 딘과 구본혁, 오지환이 활약했다. 4번 타순에 배치된 오스틴은 1점 홈런을 포함 2타수 2안타 1홈런 2타점으로 활약했다. 구본혁은 3타수 3안타 1타점으로 뜨거운 타격감을 자랑했다. 오지환은 3타수 2안타 도루 1개로 지난 시즌 한국시리즈 MVP의 위용을 보였다.

염 감독은 “타격에서 오스틴과 오지환, 구본혁이 첫 경기부터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며 “특히 구본혁은 모창민, 최승준 코치의 지도 아래에 컨택에 대한 교정을 중점적으로 했다. 겨우내 한 단계 성장하며 김민성의 빈자리를 잘 메꿔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겼다”고 구본혁을 칭찬했다.

LG는 선발투수 디트릭 엔스가 4이닝 8탈삼진 2실점으로 한국 무대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염 감독은 “엔스가 변화구를 다양하게 던지며 투구했다. 강백호에게 홈런을 허용한 커터를 제외하면 효과적인 투구를 했다”며 “우타자에게 던진 슬라이더의 구종 가치를 보여준 것이 수확”이라고 말했다. 이어 “쌀쌀한 날씨에도 응원해 주신 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시범경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한 LG는 10일 오후 1시 수원KT위즈파크에서 KT 위즈와 시범경기 2차전을 치른다.

류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