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식 안양 정관장 감독. /KBL 제공
김상식 안양 정관장 감독. /KBL 제공

[세부(필리핀)=한스경제 박종민 기자] 김상식 정관장 감독이 29득점을 올리며 뉴타이페이 킹스(대만)를 물리치는데 기여한 박지훈에 대해 칭찬했다.

정관장은 10일 필리핀 세부의 라푸라푸시 훕스돔에서 열린 2023-2024 EASL 3·4위전에서 뉴타이페이 킹스에 78-76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정관장은 3위로 올해 EASL을 마무리했다.

경기 후 만난 김상식 정관장 감독은 “뉴타이페이가 좋은 팀이었고 훌륭한 팀이었다. 하지만 마지막에 저희가 집중력이 더 있었다. 마무리에서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이겨서 기분은 좋다"고 돌아봤다.

특히 맹활약한 박지훈의 활약을 높이 샀다. 김상식 감독은 "작년에는 식스맨으로 뛰었고 지금은 팀 에이스다. 오늘도 승리의 주역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물론 더 발전하기 위해 경기 리딩 능력을 더 키우면 톱클래스 선수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도 잘 하리라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렌즈 아반도의 결장 이유에 대한 질문도 나왔다.

김상식 감독은 “여기 필리핀에 왔지만 부상 여파로 경기에 뛸지 못 뛸지 모르는 상황이었다. 본인이 뛰고자 하는 의욕은 있었고 그래서 첫 번째 경기에서 뛰었다. 하지만 그 후에 (몸 상태가) 더 안 좋아졌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KBL로 돌아가도 바로 뛴다는 보장은 못하겠지만 시즌 마무리할 때까지 뛸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다.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부연했다.

박종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