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손흥민 "직접 공을 차는 순간을 사랑해… 물론 축구와 가깝게는 지낼 것"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연합뉴스

[한스경제=류정호 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32)이 은퇴 이후 입장을 재차 밝혔다.

손흥민은 18일 패션지 하퍼스 바자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은퇴 후 축구에 관한 일은 안 할 것’이냐는 과거 질문이 아직 유효하냐고 묻자 “그렇다”고 답했다.

손흥민은 “이 마음은 평생 변하지 않을 것이다. 나와의 약속이고 이미 결정 내렸다”라며 “축구를 사랑하고 좋아하지만, 다른 사람을 가르칠 능력은 없을뿐더러 나는 직접 공을 차는 순간을 사랑한다. 물론 축구와 가깝게는 지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축구가 혼자만의 지독한 짝사랑 같다고 느끼는 순간이 있는지’ 묻자 “축구가 짝사랑이라고 느낀 순간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질문에 관해 깊이 생각해 봤다. 나는 언제나 축구 때문에 울고 웃었다. 우리는 서로 사랑하고 있다”며 웃었다.

손흥민은 “집 안에서 다른 일을 하다가도 정신 차려보면 어느새 축구 영상을 보고 있다”며 “차를 타고 다녀도 마찬가지다. 나도 모르게 창밖에 길거리에서 축구하는 아이들을 유심히 구경하고 있다. 가족들과의 대화도 결국엔 축구로 마무리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나의 모든 개인적인 순간 하나하나가 축구와 연결돼 있다고 느낀다”고 축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자신의 꿈은 무엇일까. 손흥민은 “축구선수 손흥민은 정말 욕심이 많다”며 “밖으로 보이지 않을 뿐, 매 경기 이기고 싶고, 우승해 트로피를 들어 올리고 싶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이어 “내가 받은 사랑만큼 되돌려 드릴 수 있는 축구 선수가 되고 싶다. 무엇보다, 지금처럼 행복한 축구 선수가 되고 싶다”며 인터뷰를 마쳤다.

류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