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임직원 50여명 참여…태화강 수질 환경 개선에 앞장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태화강에 EM흙공을 던지고 있다. / 동서발전 제공.
한국동서발전 직원들이 태화강에 EM흙공을 던지고 있다. / 동서발전 제공.

[한스경제=정라진 기자] 한국동서발전이 '세계 물의 날'(3월22일)을 맞이해 20일 울산 태화강에서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한 '친환경 흙공 던지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친환경 흙공은 유용미생물인 EM(Effective Micro-organisms) 발효액과 황토를 반죽해 만든 공으로 강이나 하천의 수질을 정화하고 악취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 

동서발전 직원 50여 명은 흙공 던지기 이후, 태화강 국가정원 일대 약 2km를 걸으며 하천 주변 및 십리대숲 내부 쓰레기를 수거하며 태화강 주변 환경정화 활동도 벌였다. 

박창수 동서발전 사회공헌부장은 "울산시가 생태환경도시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환경보존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해 12월 울산 굴화초 등 7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방탈출 등의 게임 형식으로 재미있게 알려주는 '찾아가는 자원순환 탄소중립 체험교실'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에서의 친환경 인식개선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정라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