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창의적 경영환경 조성, 혁신활동 지원해 나갈 계획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에 다시 선출됐다. / 연합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에 다시 선출됐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권선형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에 다시 선출됐다. 대한상의는 21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임시의원총회를 열고 최 회장을 제25대 회장에 재선출했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24대 서울‧대한상의 회장을 지냈다.

총회에서는 문석 제주상의 회장이 25대 대한상의 회장 후보로 최태원 회장을 추대해 참석의원 전원이 만장일치로 동의해 연임을 확정했다.

최 회장은 “3년 전 다짐과 초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 주어진 임기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대다수 기업인이나 국민이 원하는 방향이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말하는 게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우선 기업의 창의적 경영환경을 조성하고 혁신활동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산업 전반에서 진행되고 있는 파괴적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제도개선의 속도를 높이는 일에 매진하겠다는 포부다. 또한 기업과 정부, 기업과 기업을 잇는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을 구축해 정책제언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 회장은 “패러다임 전환기를 겪고 있는 기업들의 대응력을 높이고 솔루션을 모색하는데 힘을 쏟겠다”며 “개별 기업과 국가가 대응하기 힘든 문제는 연대와 협력을 강화해서 해법을 모색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기업간 정보 공유와 교류, 새로운 기술 트렌드에 대한 세미나와 학술연구를 확대하고, 한일 경제계와 국제상업회의소(ICC), 주한 외국상의 등과의 연계 활동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 혁신과 변화를 유도할 민간 차원의 역할도 집중할 계획이다. 최 회장은 신기업가정신협의체(ERT) 활동에 대한 외연을 넓혀 나가고 인구문제와 같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경제사회적 난제 해결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 회장은 “앞으로의 3년은 우리가 마주한 난제들을 풀어가는 시기로 이에 조금이나마 기여하는 것이 제 소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권선형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