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한승희 기자]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JAM LIVE)’가 퀴즈만 공개했다 하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잼라이브는 모바일 카메라 업체인 스노우가 선보인 생방송 모바일 퀴즈쇼로 매일 평균 동시간대 접속자가 최대 20만 명까지 돌파하여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퀴즈 속에서 등장하는 힌트들은 잘 알려진 것 같으면서도 정확한 뜻을 몰라 사용자를 아리송하게 만든다. 이를 뚫고 퀴즈에서 최종 우승을 하게 되면 상금을 탈 수 있는데, 그날의 우승자수에 따라 나눠 갖게 된다. 상금은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로 일정액이 모이면 실제로 출금까지 가능해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점심시간이 아닌 ‘잼심시간’이라는 유행어까지 만들어내며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등장만 했다 하면 실시간검색어를 장악하는 잼라이브 힌트 및 정답 속 재밌는 단어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몇 가지를 모아봤다.

◇R=VD

‘Reality=Vivid dream’의 줄임말로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Julli's law

줄리의 법칙은 행운은 우연히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마음 속으로 끊임없이 바랐던 일이 현실로 나타난다는 일종의 경험법칙을 말한다.

◇VIP

VIP는 'Very Important Person'의 약자로 본래는 고가 구매 고객들을 상대로 통용되었으나 유통업계나 인테리어 업계에서는 자녀를 위해 적극적인 소비를 하는 부모들을 말한다.

◇갑통알

갑통알은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를 해야할 것 같다'의 줄임말로 얼마 남지 않은 통장 잔고를 보며 쓰기 좋은 단어다.

◇예니콜·안옥윤·천송이

이 세 단어는 10일 밤9시 방송되는 잼라이브의 힌트로 예니콜은 영화 '도둑들'의 전지현, 안옥윤은 영화 '암살'의 전지현, 천송이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이 맡은 배역 이름이다. 이 힌트의 정답은 전지현으로 유추해 볼 수 있다.

한승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